롯데마트가 오는 11월 1일 ‘한우데이’를 맞아 오눈 31일과 11월1일 이틀 간 전점(마장휴게소점 제외)에서 한우 전품목을 반값에 판매한다.
‘한우데이’는 최고를 뜻하는 1이 3개, 한자 소 우(牛)를 파자하면 3개의 1이 나온다는 점을 착안 11월 1일로 정해졌으며 올해로 8회째를 맞았다.
한우의 도매가격은 최근 공급량 증가로 인해 전년 대비 10% 가량 하락한 상태로 추석 이후 소비자 수요도 줄어 한우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11월까지 거세우 출하대기 물량이 많아 9~11월 도축물량도 전년 동기 대비 4% 가량 증가한 27만 9000 마리로 전망돼, 앞으로의 가격도 하락할 것으로 전망된다.
롯데마트는 이런 한우농가를 돕고 소비자들에게 저렴하게 한우를 제공하기 위해 경북 상주, 충남 당진 등 우수한 산지농가의 소를 구매하는 동시에 올해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지리산 순한한우’등 브랜드 한우를 포함 전년 대비 2배 가량 많은 1200마리, 200t 가량의 물량을 준비했다.
10월 31일과 11월 1일 이틀간 1++등급 ~ 2등급까지 냉장한우 전품목을 롯데,
신한, KB국민,
삼성카드 결제 시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대표적인 품목으로 한우 등심과 채끝 ‘1++등급(100g)’을 4500원에, ‘1+등급(100g)’을 3950원에, ‘1등급(100g)’을 3450원에, ‘2등급(100g)’을 2700원에 정상가 대비 50% 저렴하게 판매한다.
한우 국거리/불고기 ‘1++등급 ~ 1등급(100g)’을 1700원에, ‘2등급’을 1650원에, 한우 부산물인 ‘꼬리반골(2kg)’을 1만6800원에, ‘잡뼈(2kg)’를 9800원에 정상가 대비 50% 저렴하게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이에 앞선 29일 오전 10시 서울역점에서 ‘전국한우협회’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들과 함께 ‘한우데이’를 일반 소비자에게도 널리 알리고, 한우 소비촉진을 위한 홍보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권재 롯데마트 축산팀장은 “한우농가를 돕고 소비자에게 저렴한 가격에 한우를 선보이기 위해 이 같은 행사를 마련했다”며 “한우 소비 촉진을 통해 한우농가와 소비자가 상생하는데 지속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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