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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PR] 기아차, ‘올 뉴 쏘울(All New Soul)’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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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의 아이콘을 넘어 디자인의 정수로 태어나다
기아차, ‘올 뉴 쏘울(All New Soul)’ 출시

- 디자인 기아의 아이콘 쏘울, 2008년 출시 이후 5년 만에 새 얼굴 선보여
- 쏘울만의 독창적 디자인에 개성 넘치는 요소별 디자인 포인트로 매력 높여
- 18인치 체인저블 칼라휠, 투톤루프와 칼라존 등으로 차별화된 개성 강조
- 내비게이션 UVO 2.0, 어드밴스드 주차조향 보조시스템 등 첨단 기술 적용
- 대대적 상품성 개선에도 럭셔리모델 105만원 인하 등 합리적 가격 실현

기아차의 아이콘, 쏘울이 더욱 개성 넘치는 모습으로 새롭게 돌아왔다.

‘올 뉴 쏘울’은 지난 2008년 ‘쏘울’ 출시 이후 5년 만에 선보이는 신차로 개성적인 스타일과 첨단 이미지를 결합, ‘보여주고 싶고 타보고 싶은 편안한 차’로 새롭게 탄생했다.

특히, 기아차 디자인의 우수성을 알리며 기아차의 대표 아이콘으로 자리잡은 쏘울은 이번 ‘올 뉴 쏘울’을 계기로 기아차만의 독창적인 디자인과 가치를 담은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게 될 전망이다.

이삼웅 기아차 사장은 “1세대 쏘울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디자인 경영을 시행한 기아자동차는 브랜드 가치 면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며, “올 뉴 쏘울은 기아자동차의 창의성과 도전정신을 상징적으로 담고 있는 만큼 기아차의 아이코닉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올 뉴 쏘울’은 기아차가 지난 2010년 프로젝트명 ‘PS’로 개발에 착수, 44개월의 연구개발 기간 동안 약 2,400억 원을 투입해 완성했다.

‘올 뉴 쏘울’의 외관은 기존 쏘울의 독창적인 디자인을 계승 발전시키는 한편, 독창적인 디자인 포인트를 각 요소에 적용하고 고급화해 쏘울 만의 디자인 DNA를 재해석했다.

기존 블랙칼라의 A필러와 캐노피 스타일의 루프 디자인은 그대로 적용하면서도 보다 볼륨감을 강조한 전면부와 대담한 면 분할로 첨단 이미지를 구현한 후면부 디자인으로 한 층 진보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특히, 차체와 루프를 서로 다른 칼라로 조합한 ‘투톤 루프’와 다양한 콘셉트에 맞춰 내?외장 주요 부위에 특정 칼라를 적용한 ‘칼라존’, 그리고 세계 최초로 고객 취향에 따라 3가지 칼라(그레이, 레드, 블랙)로 휠 커버를 바꿀 수 있는 ‘18인치 체인저블 칼라 휠’은 고객들의 개성을 더욱 드러내 줄 수 있는 아이템이다.

‘18인치 체인저블 칼라 휠’ 적용 고객들에게는 1회에 한해 휠 커버를 교환할 수 있는 무상 교환권도 함께 지급해 고객을 배려하는 섬세함까지 더했다.

내장 디자인 역시 스피커와 에어벤트가 결합된 에어벤트 일체형 스피커와 인체공학적 설계로 플로어 콘솔에 위치한 시동 버튼으로 독특한 디자인 포인트를 강조했으며, 클러스터 상단과 도어 트림부 등에 가죽 재질을 적용하는 등 한 층 고급감을 높였다.

감마 1.6 GDi 엔진을 탑재한 가솔린 모델은 실제 주행 영역에서의 성능 최적화로 최고출력 132ps, 최대토크 16.4kg.m와 11.6km/ℓ의 연비를 확보했다(자동변속기, 16인치 타이어, 복합연비 기준).

UⅡ 1.6 VGT 엔진을 탑재해 강력한 성능과 경제성을 갖춘 디젤 모델은 최고출력 128ps, 최대토크 26.5kg.m의 동력성능을 갖췄으며, 정차시 불필요한 공회전을 최소화시키는 고급형 ISG(Idle Stop&Go) 시스템을 기본 적용해 14.1km/ℓ의 연비를 확보했다(자동변속기, 16인치 타이어, 복합연비 기준).

또한, 차체 주요부위의 강성을 강화하고 서스펜션을 최적화해 승차감 및 조향성능을 높였으며, 흡기계 등 주요부위의 구조 변경 및 흡차음재 적용으로 더욱 향상된 정숙성을 실현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첨단 사양 및 신기술의 적용으로 최상의 편의성까지 확보했다.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스마트 폰 방식과 같은 정전식 터치 방식을 적용하고, 포털사이트와 연계한 목적지 검색, 스마트폰을 통한 도어 및 트렁크 열림상태 확인, 성에 제거 등 기능이 더욱 강화된 ‘내비게이션 UVO 2.0’은 고객들에게 첨단 IT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스티어링 휠을 자동으로 제어해 평행주차뿐만 아니라 직각주차까지 지원하는 어드밴스드 주차조향 보조시스템(기아차 최초 적용) ▲차선을 인식해 차선 이탈시 경고해주는 차선이탈 경보시스템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조향 특성을 변경할 수 있는 플렉스 스티어 등 차급을 뛰어넘는 다양한 신기술들이 새롭게 적용됐다.

‘올 뉴 쏘울’의 가격은 가솔린 모델의 경우 ▲럭셔리 1,595만원 ▲프레스티지 1,800만원 ▲노블레스 2,015만원이며, 1.6 디젤 모델의 경우 ▲프레스티지 1,980만원 ▲노블레스 2,105만원이다(자동변속기 기준).

특히, 기아차는 적극적인 수입차 대응을 위해 1.6 가솔린 럭셔리 모델의 경우 안전사양인 VSM(차세대VDC),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TPMS)를 기본 적용하고도 105만원 인하하는 등 소비자의 구매 부담을 낮췄다.

기아차는 본격 판매가 시작되는 내년 국내에서 2만대, 해외 17만대 등 총 19만대의 ‘올 뉴 쏘울’을 글로벌 시장에 판매할 계획이다.

기아차는 이번 ‘올 뉴 쏘울’의 출시를 기념해 쏘울의 모든 스토리를 담은 ‘쏘울 브랜드 북’을 국내 브랜드 최초로 제작하는 한편, 세계 최초로 시행되는 ‘유튜브 뮤직 어워드(YouTube Music Awards)와 연계한 홍보에 나서는 등 다양한 마케팅을 펼친다.

‘쏘울’의 브랜드 가치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국내 브랜드 최초로 제작한 ‘쏘울 브랜드 북’은 쏘울의 탄생부터 개발/생산과정 뿐만 아니라 타겟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까지 다양한 스토리를 담았다.

기아차는 ‘쏘울 브랜드 북’을 초기 출고 고객들에게 배포하는 한편, 모바일로 제작해 보다 다양한 고객들이 쏘울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기아차는 세계인의 음악 축제, 세계 최초 ‘유튜브 뮤직 어워드(YouTube Music Awards)’의 단독 후원사로서 온라인 사이트와 연동한 ‘올 뉴 쏘울’의 광고를 펼치는 동시에 11월 3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릴 예정인 ‘유튜브 뮤직 어워드 콘서트’에 ‘올 뉴 쏘울’을 전시하고 포토 부스를 만드는 등 새로운 쏘울의 노출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기아차는 기아차 공식 레이싱 게임 앱인 ‘케이레이서(K-racer)’의 우승자에게 ‘올 뉴 쏘울’ 1대를 제공하는 ‘올 뉴 쏘울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으며, 추후 기아차 홈페이지를 통해 올 뉴 쏘울의 고급감과 높은 감성품질을 체험해볼 수 있는 블로거 시승단을 선발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고객체험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기아차는 ‘올 뉴 쏘울’의 생산부터 사용, 폐기까지 라이프 사이클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공개해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탄소성적표지 인증을 획득, 친환경성을 확보했다.

‘올 뉴 쏘울(1.6 GDi 프레스티지 자동변속기 기준)’의 전체 탄소 배출량은 약 26.9톤으로 단계별로 원?부자재 제조 전 단계 10.4%, 생산단계 4.0%, 사용단계 85.5%, 폐기단계 0.1%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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