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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카루스 파이널 CBT "더이상 기다림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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밥을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은 '배고플 때 먹는 것'이다. 게임도 마찬가지다. 오랜 기다림 끝에 출시된 게임은 더욱 반갑고 재밌다. 위메이드의 '이카루스'가 10월 18일 판교 사옥에서 23일부터 시작될 '파이널 CBT(클로즈 베타 서비스'를 앞두고 기자 간담회를 진행했다.</p> <p>이날 행사에서는 석후 이카루스 개발 팀장이 직접 자리에 다가올 파이널 CBT에서 공개될 새로운 콘텐츠와 개선 사항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이번에 이야기할 내용은 크게 두 가지다. 하나는 새롭게 개발하고 있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기존의 게임에서 유저들에게 피드백을 받으며 개선된 사항이다'며 발표를 시작했다.</p> <p>석훈 팀장은 우선 새로운 콘텐츠에 대한 이야기부터 시작했다. '크게 6가지이다. 키워드로 간단하게 말하자면 펠로우 콘텐츠와 탑승 무기 추가, 파르나의 땅, 길드 시스템, PVP 콘텐츠, 기타 추가 요소와 추가 지역이다.'</p> <p>■ '가장 뜨거운 반응 '펠로우' 대거 추가'</p> <p>'이카루스'와 다른 게임의 가장 큰 차별성은 '펠로우'이다. 그는 '신규 펠로우의 경우 지난 CBT에서 유저들의 반응이 매우 좋았다. 지역별로 돌아다니면서 숨겨진 팰로우를 길들이는 유저도 있었다. 이번 파이널 CBT에서는 이런 유저들의 욕구를 더욱 만족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몬스터를 추가했다'고 이야기했다.
'귀여운 '호랑무늬 앵무', 설워 컨셉에 맞는 '냉혹한 서리 와이번', 독특한 '맹독 캐스퍼트' 등 수십종이 추가되었다.'</p> <p>이어 '동반 펠로우 시스템이 새롭게 생겼다. 기존에 펠로우를 탑승만 했던 것에 반해 함께 데리고 다니면서 공격도 가능하다. 특별히 동반할 수 있는 펠로우가 정해진 것이 아니라, 일정한 과정을 통해서 변형할 수 있다. 물론 비행 몬스터도 바꿀 수 있다'고 이야기했다.
동반 펠로우의 경우 몬스터 자체가 가지고 있던 스킬과 펠로우 고유의 능력치가 더해져 플레이어가 사냥을 할 때 든든한 동반자가 될 수 있다. 즉 단순히 탑승만 할 수 있었던 '탈 것'에 불과한 펠로우가 한층 업그레이드 된 것. '적과 싸울 때 직접 명령을 내릴 수도 있고, 자동 모드로 알아서 싸울 수 있도록 할 수도 있다.'</p> <p>■ '설원 느낌의 신대륙, 느낌 아니까!'</p> <p>'이카루스'를 플레이하면서 느낄 수 있었던 배경이 '대지'의 느낌이 강했던데에 비해 새로운 지역인 '파르나의 땅'은 겨울 느낌이 물씬 나는 설원이다. '파르나의 땅'은 거대 비행 펠로우를 타고 이동 가능하며, 적정 레벨은 27~30이다. 설원 지역이지만 입이 떡 벌어질만큼 다양한 컨셉의 지형과 인던(인스턴스 던전)이 존재한다.
석훈 팀장은 ''베일에 싸인 동굴' 인던에서는 기존의 MMORPG에서 볼 수 있는 '나가' 종류의 몬스터를, '파를라크 얼음 성채'의 인던에서는 최고 수준의 게임을 경험할 수 있다. 다양한 보스몹들도 이색적이다. '우두머리 머글독', '발 보아드' 등 여러 컨셉이 있다. 늑대같이 생긴 '라이루드'의 경우 펠로우로 길들일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p> <p>길드 시스템에 대해서는 '기본적인 MMORPG라면 꼭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길드 스킬과 길드 퀘스트를 구현하는 것도 고민하고 있다. 하지만 이번 파이널 CBT에서는 안타깝게도 볼 수 없을 것이다. 이번에는 길드의 개념을 확인하고, OBT때부터 본격적인 콘텐츠를 넣을 예정이다'라고 이야기했다.</p> <p>■ 'PVP 콘텐츠 3가지로 MMORPG 감칠맛 UP'
PVP는 MMORPG를 즐기는 유저들에게 '백미'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간담회를 진행하기 직전 '이카루스 PVP 기자대회'를 진행해 한층 관심이 고조되었다. 손에 땀을 쥐는 경기가 진행되어 한시도 눈을 뗄 수 없었다.</p> <p>석훈 팀장은 'PVP의 경우 이번 파이널 CBT에서 확인 가능하다. '거점전', 'PK', '결투' 등의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해 기대감을 더했다.
이밖에도 'MMORPG라면 꼭 가지고 있어야할 제작, 편의, 아이템도 추가했다. 아이템 강화를 할 수 있고, 가챠 시스템으로 일정한 보상을 랜덤으로 획득 가능하며, 부위별로 모을 수 있는 '세트 아이템'도 추가되었다'고 설명했다. 추가 지역에 대해서는 '개발이 한창 진행되며 거의 완료되었다. 아마 OBT때는 유저들에게 선보일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p> <p>■ '유저들의 피드백으로 개선 사항 추가'</p> <p>개선사항에 대해서는 짧고 굵게 설명했다. 석훈 팀장은 '개선 사항은 모두 유저들이 지난 1차 CBT 이후 주신 피드백이 기반이 되었다. 우선 '탑승 전투'를 훨씬 쉽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 탑승한 상태에서 특정 옵션을 켜면, 타겟이 쉬워져 전투를 조금 더 편하게 즐길 수 있다'고 이야기했다.</p> <p>이어 '가장 피드백을 많이 받았던 사항 중 하나는, 탑승을 하게 되면 캐릭터별 클래스의 특징을 나타낼 수 없다는 점이었다. 그래서 개선했다. 예를 들어 '가디언'의 경우 끌어당기는 기술 등을 쓸 수 있고, '프리스트'는 힐이 가능하다. 모든 스킬을 사용할 수는 없지만, 각 캐릭터가 탑승 전투에서도 각자의 개성을 뽐낼 수 있도록 바뀌었다'고 말했다.
'펠로우'도 살짝 바뀌었다. 그는 '펠로우를 타고 다니거나, 데리고 싸우는 것 외에도 활용할 수 있다. 펠로우를 봉인해 아이템으로 만들 수 있다. 봉인된 펠로우를 아이템에 부여하는 것은 일반적인 '강화'와는 다르다. 각각 특별한 옵션이 부여되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신규 콘텐츠뿐만 아니라 개선 사항도 일정이 허락하는대로 고쳐서 유저들이 쾌적하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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