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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고객만족도] 사조해표, 식용유부문 고객만족도 1위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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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고객만족도] 사조해표, 식용유부문 고객만족도 1위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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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조해표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13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식용유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사조해표는 지속적 품질개선을 통한 고객 만족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1971년 가장 먼저 대두유(식용유) 생산을 시작한 오랜 노하우로 소비자의 관점에서 가장 좋은 제품을 공급하는 것이 해표의 첫 번째 제품 생산원칙이다. 국내에서 직접 콩기름을 착유하는 것은 소비자에게 가장 신선한 제품을 공급하기 위한 사조해표의 엄격한 품질관리 원칙 때문이다.

또한 제품 본연의 품질 뿐만 아니라, 패키지의 심미성, 편리성, 기능성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패키지 개선에도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 6가지 최신 트렌드인H(History)A(Alone),E(Easy),P(Premium),Y(Young),O(Outdoor)를 반영하여 새롭게 선보인 해표 고급유는 해표 식용유의 이미지를 더욱 고급스럽고 세련되게 개선하여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겠다는 해표의 의지가 담았다.

사조해표는 정기적인 클레임 회의를 통해, 내외부의 다양한 고객소리를 수집하고 클레임현상을 지속 관찰하며 발생 클레임에 대해서는 1시간이내, 하루이내, 한달이내라는 원칙을 설립하여 짧게는 하루, 길어도 한달 안에 클레임 현상을 반드시 개선하고, 이를 자료화 하여 동일 클레임이 발생 되었을 때 신속 대처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또한 현장에서 더욱 많은 고객의 소리를 접하기 위해 지속적인 시장모니터 활동과, 자사 내 자체 커뮤니티 형성을 통해 현장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판매사원들의 이야기를 공유하고, 마지막으로 내부고객 역시 소중한 고객임을 인식하고, 다양한 복리후생제도를 적극 활용함으로써 내부 고객만족에도 힘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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