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
CSI)조사에서 대형슈퍼마켓부문 1위로 선정 됐다.
GS수퍼마켓은 ‘진심어린 서비스’, ‘선도, 맛 대한민국 넘버원’, ‘GS만의 신뢰할 수 있는 상품’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를 주고 사랑 받는 기업을 지향하고 있다.
진심어린 서비스는 고객을 진심과 정성을 다해 응대하고,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키며, 고객입장에서 고객의 진심을 헤아릴 줄 아는 GS수퍼마겟의 서비스다.
GS수퍼마켓은 서비스 향상을 위해 ‘Friendly, Fresh, Fun’을 의미하는 ‘3F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실천하며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고객에게 언제나 친근한 서비스, 신선한 상품, 즐거운 쇼핑문화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이를 위해 2007년부터 CS(Customer Satisfaction) 조직을 통합해 CEO 직속으로 새롭게 출범시켰고, 책임임원을 두어 강력한 고객만족활동 추진을 위한 체계를 구축해 CEO부터 임원, 전 리더, 고객 접점 구성원까지 이어지도록 프로세스화 했다. ‘서비스 마일리지’를 통해 우수직원 해외연수 등의 기회가 제공된다.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서비스에 반영하는데도 적극적이다. GS수퍼마켓은 만족과 불만족 사례들을 ‘고객의 소리, CEO에게 말한다, 정도경영 목소리’, ‘080전화, 고객자문단, 현장엽서’ 등의 제도를 운영하며 고객의 의견이 신속히 처리되도록 하고 있다.
GS수퍼마켓은 ‘선도, 맛 대한민국 넘버원’이 되기 위해 선도혁신총괄팀을 두고, 구매, 물류, 영업 등 각 부문의 실행력을 강화하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매입단계에서는 선도가 좋은 상품만 입고될 수 있도록 검품을 철저히 하고, 배송단계에서는 선도 저하가 발생하지 않도록 콜드체인시스템을 최적화했으며, 영업에서는 신선한 상품만을 판매하고, 환경위생센터를 통해 각종 안전 관련 예방활동을 상시화하고 있다. 또한 임원이 직접 선도체험을 하면서 ‘선도, 맛 대한민국 넘버원’을 위한 붐을 조성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GS수퍼마켓은 고객으로부터 사랑받는 회사를 만들기 위해 GS만의 신뢰할 수 있는 상품을 생산하고 있다. PB상품, GS only상품, 우리고장 으뜸상품, 지역명품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특히, 우리고장 으뜸상품과 지역명품. 우리고장 으뜸상품은 산지와 우수농산물을 직거래 해 지역 친화적인 이미지를 고객에게 심어주고 있으며, 지역명품은 널리 알려져 있지 않은 유명한 상품을 브랜드화 해 경쟁사와 다른 차별적 가치를 만들어가고 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향후 지금까지의 성과를 바탕으로 주력 사업인 편의점과 슈퍼마켓에 역량을 집중해 내실을 더욱 다지고 신사업 개척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Value NO.1 GS리테일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사람들...충격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