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56.15

  • 37.64
  • 1.45%
코스닥

743.06

  • 4.87
  • 0.66%
1/3

환절기 당기는 피부, 피부 타입 별 관리방법이 다르다!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뷰티팀] 본격적인 가을이 시작되었다. 가을은 피부 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야만 하는 계절이다.

지성피부, 건성피부, 복합성피부 등 피부 타입 별로 피부 관리를 달리해야 한다. 지성피부, 건성피부, 복합성피부 등으로 피부타입을 나눌 수 있는데 그 전에 피부타입은 크게 정상피부와 문제성피부로 나눌 수 있다.

또 정상 피부는 우리가 알고 있는 복합성피부, 지성피부, 건성피부로 나눌 수 있다. 문제성피부는 기미, 주름, 민감성, 여드름 등의 피부고민이 있는 피부를 말한다.

그렇다면 자신의 피부타입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전문적인 피부측정기를 활용해야 정확하게 알 수 있지만 피부가 가지고 있는 몇 가지 특징에 따라서 건성피부, 지성피부, 복합성피부로 구분 할 수 있다.

# 피부 타입 별 피부 관리 법: 복합성 피부 관리법

복합성 피부 특징은 건성피부와 지성피부의 좋은 점만 가지고 있는걸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 피부탄력, 안색 등이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는 피부이지만 이상적인 피부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일상적인 꾸준한 관리만 해도 충분하다.

하지만 좋은 피부를 가졌다고 피부 관리에 소홀히 하면 안 된다. 아무리 좋은 피부타입을 가졌다고 할지라도 기본적인 피부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피부가 자칫 나빠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더욱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하는 피부타입이다.

피부는 외부 환경이나 건강 상태에 따라서 피부타입이 시시때때로 변하기 때문에 복합성피부는 지성피부 혹은 건성피부로 바뀔 수 있다. 복합성피부에는 복합성 피부에 맞는 화장품인 복합성피부 수분크림, 비비, 팩트, 선크림 등으로 피부 관리를 해주면 도움이 된다.

# 피부 타입 별 피부 관리 법: 건성 피부 관리법

건성피부는 크게 수분 부족형과 유분 부족형으로 나눌 수 있다. 수분 부족형 건성피부의 경우 피지 분비는 정상적이지만 외부 환경에 따라서 피부의 수분이 쉽게 증발되어 쉽게 건조함을 느끼는 피부를 말한다.

수분 부족형 건성피부는 주로 젊은 20대 여성들에게 나타나며 스킨, 토너나 에센스를 충분히 사용하는 보습 관리나 수분을 충분히 충전시켜줄 수 있는 수분 마스크팩을 활용하면 도움이 된다.

또한 유분 부족형 건성 피부는 피지막이 제대로 형성이 되지 않아 피부에 윤기가 없고 수분도 적당하지 않아 주름이 잘 생길 수 있는 피부를 말한다. 수분공급은 필수이며 건성피부 영양크림, 건성피부 수분크림 등을 활용해서 피부노화를 예방하는 것이 좋다.

최근 건성피부 관리의 필수 아이템으로 수분크림이 인기다. 수분크림도 피부 타입 에 따라 건성 수분크림, 악건성 수분크림, 남자 건성수분크림 등의 다양한 타입 의 수분크림 종류가 있다.

수분크림 전문브랜드 1960NY(나인틴식스티뉴욕)의 수퍼리치크림은 악건성 수분크림으로 주목 받고 있다.

낫또와 같은 쫀득쫀득한 제형으로 건성피부에 도움이 되며 피부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여 수분 손실을 최소한으로 예방해준다. 나인틴식스티 뉴욕 수퍼리치크림은 풍부한 수분감을 하루 종일 피부에 공급하여 피부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어 요즘 같이 건조한 환절기에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피부탄력, 항산화작용, 수분공급에 도움이 되는 검정콩 추출물과 자연피부 윤활제라고 불리는 라놀린추출물 등을 함유하여 건성피부에 좋은 대표적인 건성피부 수분크림이다.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파라벤, 미네랄오일, 에탄올 등 화장품 유해성분을 무첨가 했다는 점도 이슈화되면서 피부 타입 별 올인원 수분크림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 피부 타입 별 피부 관리법: 지성 피부 관리법

피지분비가 많은 지성피부는 넓은 모공, 번들거리는 피부, 여드름 등의 피부고민이 발생되기 쉽다. 피지분비가 많아 피부 관리를 소홀하게 하게 되면 모공 막힘이 생길 수 있으며, 노화된 각질이 두껍게 쌓이기 때문에 철저한 클렌징 및 각질관리와 피지관리에 집중해야 한다.

각질제거는 모든 피부 타입 에 중요하지만 지성피부나 여드름 성 피부에는 반드시 주기적인 각질제거가 필요하다. 피부자극이 덜한 젤 타입 이나 로션 타입 의 클렌징 제품을 선택해 각질제거와 노폐물을 제거하고 일주일 2회 정도는 딥 클렌징을 통해 모공을 깨끗이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건조한 환절기에 수분공급을 위해서 피지조절에 좋은 크림을 선택해 보습을 함께 해주면 유수분 밸런스를 균형 있게 유지할 수 있다.

지성피부에는 지성피부 수분크림, 지성피부 선크림, 지성피부 클렌징, 지성피부 로션 등 지성피부 화장품추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지에프바머크림은 지성피부를 번들거리게 만드는 과잉피지를 조절해줄 뿐만 아니라 여드름, 뾰루지 등의 피부고민을 진정시켜주는 재생크림이다.

EGF바머크림은 지성피부, 복합성피부에 좋은 지성피부 화장품으로 파라벤, 벤조페논, 페녹시에탄올 등의 피부에 좋지 않은 성분을 무첨가 하여 민감도를 줄여줄 뿐 아니라 피부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식물성 복합 추출물이 함유되어 민감한 피부에 보습을 주며 트러블 부위를 진정시키고 깨끗한 피부결을 유지시켜준다.

간혹 피부 관리를 위해서 값비싼 여성화장품을 바르는 남성들이 많은데 남성피부는 여성피부에 비해서 두껍기 때문에 아무리 좋은 성분을 가진 여성화장품을 사용한다고 해도 피부 속까지 깊이 도달하지 못하기 때문에 피부 겉에 남아 오히려 피부트러블을 불러올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남녀 전용화장품을 사용해야 한다. 또한 20대 여자화장품, 30대 여자화장품, 40대 여자화장품 등의 연령대별 화장품을 사용하면 연령대에 맞는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된다. 피부 타입 에 맞는 화장품을 활용해 피부미인, 피부미남으로 거듭나보자.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손담비, 시원하게 단발머리로 변신 “10살은 어려보여~”
▶ 제작발표회 속 3인3색 ‘여주인공’ 스타일 포착
▶ 여름철 막바지 ‘트러블 케어’ A TO Z
▶ ‘컴백’ 카라 메이크업 전격 분석
▶ ‘가을남자’라면, 리젠트 헤어에 주목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