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팀] 춥고 건조한 가을에는 수분관리의 중요성을 놓치기 쉽다.
가을철 선선한 바람과 누그러진 햇살은 피부에 큰 해가 되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만든다. 하지만 차고 건조한 가을바람은 피부 본연의 수분을 빼앗아 각질을 유발한다. 이 때 제대로 수분을 공급해주지 않으면 피부트러블은 물론 눈밑주름, 팔자주름 등의 얼굴주름까지 발생할 수 있다.
노화가 물살처럼 빠르게 찾아온다면 피부 탄력은 모래성처럼 서서히 무너진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피부 속부터 채우는 근본적인 탄력 케어가 필요하다. 특히 한 살이라도 어릴 때 안티에이징 제품으로 관리을 시작하는 것이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 최선의 방법이다.
▶ 탄력 피부를 위한 ‘보습제’ 선택법
보습제는 피부 본연의 보습 기능을 돕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바르는 즉시 수분감을 느낄 수 있는 텍스처도 중요하지만 수분을 피부에 얼마 동안 머무르게 하는 지도 체크해야 한다. 수분을 피부에 오랜 시간 잡아두기 위해서는 세라마이드, 히알루론산, 콜라겐 등의 보습성분이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줄 수 있어야 한다.
찬 바람에 푸석푸석해진 피부가 고민이라면 비타민 성분을 함유한 보습제를 선택하면 도움이 된다. 여름철 자외선 및 유해 자극에 노출된 피부가 걱정일 때는 알로에베라 성분을 함유한 보습제를 선택하자. 보습은 물론 향균, 미백 기능까지 갖춰 피부를 효과적으로 진정시켜준다.
▶ 탄력 피부를 위한 ‘안티에이징 제품’ 선택법
일반적으로
남성의 경우 20대 중반, 여성의 경우 20대 후반이 되면 얼굴에 잔주름이 생기기 시작한다. 이는 30세 이후 눈에 띄게 깊어지며 중후반이 되면 완전하게 자리를 잡는다.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하고 싶다면 안티에이징화장품이나 주름개선화장품으로 꾸준히 관리해야 한다.
눈가주름과 팔자주름 예방을 위해 사용하는 아이크림은 아데노신이나 녹차카테킨이 함유된 제품을 선택하면 좋다. 주름개선 효과와 항산화작용을 통해 칙칙한 눈가를 환하게 밝혀준다. 복합적인 주름 개선 효과를 원할 천연 레시틴, 아데노신, 펩타이드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선택하면 주름개선과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다.
▶ ‘탄력’ 살리는 미구하라의 스페셜 아이템
히아루콜라겐 모이스쳐 토너 안개분사 미스트 타입의 토너로 뿌리는 순간 수분을 공급해준다. 닦아낼 필요 없이 뿌려서 흡수시키면 즉각적인 촉촉함을 느낄 수 있다. 일정한 거리에서 자연스럽게 분사해주면 48시간 수분유지 효과뿐만 아니라 광채효과를 부여해 환하고 맑은 얼굴빛을 선사한다.
히아루콜라겐 모이스쳐 에멀전 피부 속부터 수분을 채워 48시간동안 보습효과를 유지해주는 에멀전. 피부 속에 빠르게 흡수돼 보습막을 형성함으로써 광채 피부 효과를 연출하기도 한다. 피부 탄력 효능이 뛰어나 주름살, 잔주름살 감소 효과도 제공한다. 집중적인 보습으로 빈틈없이 촘촘하고 촉촉한 보습효과를 선사한다.
안티-링클 이펙트 크림 복합적인 주름 개선 효과적인 재생크림. 천연 레시틴 성분을 활용해 피부 친화성이 우수하고 피부 활성 성분을 피부에 서서히 전달해 주도록 설계된 DDS 공법이 접목됐다. 피부에 아데노신과 펩타이드 성분들을 서서히 전달해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줘 일명 ‘탄력크림’으로 불리기도 한다.
안티-링클 이펙트 아이 크림 주위의 붓기 및 칙칙한 다크스팟을 관리해 생기 있고 탄력있게 눈가를 가꿔주는 제품. 정제수 대신 녹차추출물로 70%가 함유했을 뿐 아니라 피부노화 및 주름을 예방하는 아데 노신과 피부 탄력 효능을 주는 히아루콜라겐 등의 성분을 첨가했다. (사진출처: w스타뉴스 DB, 모델: 윤이솔, 헤어: 라뷰티 코아 도산점 민규, 메이크업: 라뷰티 코아 도산점 안주희)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손담비, 시원하게 단발머리로 변신 “10살은 어려보여~”
▶ 제작발표회 속 3인3색 ‘여주인공’ 스타일 포착▶ 여름철 막바지 ‘트러블 케어’ A TO Z
▶ ‘컴백’ 카라 메이크업 전격 분석
▶ ‘가을남자’라면, 리젠트 헤어에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