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쩍 높아진 가을 하늘과 선선한 바람까지 더해져 가을은 운동하고 싶게 만드는 계절이다.
요즘같은 계절은 자전거타기 좋은 날씨로 한강변은 물론 집 주변 공원에서 라이딩을 즐기는 이들을 쉽게 만나 볼 수 있다. 증가하는 수요에 맞추어 전국적으로 자전거 전용 도로가 신설되고 단순 취미를 넘어서 출, 퇴근이나 자전거로 여행을 떠나는 이들의 숫자가 증가되어 이제 자전거는 하나의 문화로 자리를 잡았다.
라이딩을 떠나기 전, 땀 흡수가 좋은 편안한 의상과 운동화가 준비 됐다면 이제 함께하면 더 좋은 패션 아이템을 살펴 보도록 하자.
이 정도는 갖춰야 완벽한 라이딩 룩 완성-힙색
땀 흡수가 잘 되는 면소재의 의상과 함께 타이트한 팬츠를 착용하여 페달을 밟는데 방해가 되지 않게 의상을 갖추었다면, 물통이나 간단한 소지품을 넣을 수 있는 힙색을 챙겨보자.
에이글(AIGLE)의 힙색은 나일론 원단을 사용해 가볍고 휴대가 편리한 것이 특징이며 엘로우와 그린 배색을 사용하여 세련된 컬러감을 자랑한다. 제품 하단에 500ml 물통 장착이 가능하도록 숨김포켓을 내장하여 자전거는 물론 가벼운 워킹을 즐길 때도 함께 착용하면 좋은 유용한 패션 아이템이다.
완벽하게 차단할 것은 바로 자외선
야외 활동시 고려해야 할 것이 바로 자외선이다. 반다나와 모자는 자외선을 차단해 줄 수 있는 아이템으로 반다나의 경우 투박한 마스크 대신 화려한 패턴과 프린트의 반다나를 골라 착용한다면 땀은 물론 먼지로부터도 보호 할 수 있다. 센스 있는 아이템으로 더욱 젊고 발랄한 라이딩 룩을 완성해보자.
피부에 바로 밀착되는 자외선 차단데 또한 야외 활동의 필수품이라 할 수 있다.
지난해 여름 43일만에 81만여개가 판매되는 초유의 기록을 세운 오제끄의 제트솔레 UV 프로텍트 스프레이는 손대지 않고 완벽하게 자외선을 차단할수 있는 스프레이 제형으로 야외활동에 유용하다.
롤링 퍼프가 간편한 오제끄 롤링비비 선블럭 또한 자외선차단에 효과적이다.
패션까지 완벽한 라이딩 족을 위한 러버시계
가벼우면서도 탁월한 착용감으로 땀을 많이 흘리는 운동이나 액티브한 활동을 즐기는 이들에게 꼭 필요한 러버워치. 특히 운동 후 땀을 많이 흘려 시계에서 냄새가 나거나 불쾌한 느낌이 있었던 경험이 있었다면 러버스트랩 워치를 준비하여 보자! 다양한 제품의 러버시계 브랜드 중, 시계의 기능성과 패션성 두 가지 모두를 놓치지 않은 갤러리어클락의 닉슨과 베르수스의 제품은 브랜드의 명성에 걸맞는 기능성과 디자인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까지 두루 갖춘 제품이다. 프린트가 있는 화려한 티셔츠에 러버스트랩 워치를 착용하여 더욱 액티브한 라이딩 룩의 연출을 할 수 있으며 베이직한 아이템과는 액세서리 아이템을 대신할 멋진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키즈맘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