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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음악 결합한 '카카오 뮤직', 드디어 출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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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음악 결합한 '카카오 뮤직', 드디어 출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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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는 25일 네오위즈인터넷과 공동으로 서비스하는 '카카오뮤직'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카카오뮤직’은 '소셜'과 '음악'을 결합한 새로운 방식의 음악서비스로, 사용자가 직접 만드는 ‘뮤직룸’을 통해 친구와 음악을 듣고 감성을 공유하는 또 다른 소통의 공간이다.

사용자는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들로 구성한 나만의 ‘뮤직룸’을 만들 수 있으며, 친구들간 언제든 서로의 ‘뮤직룸’을 방문해 각자가 보유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함께 감상하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특히 ‘카카오뮤직’을 이용해 구매한 음악들은 ‘카카오스토리’와의 연동을 통해 프로필 대표음악으로 설정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자신만의 음악 스타일을 표현하고 취향을 공유할 수 있어 친구들간에 한층 다양한 방식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졌다. 카카오는 조만간 서비스 연동범위를 ‘카카오톡’으로 확대해 나가는 등 ‘카카오뮤직’의 활용 범위를 넓혀갈 계획이다.

별도의 앱(Application) 다운로드 방식으로 서비스되는 ‘카카오뮤직’은 구글플레이(안드로이드)와 애플 앱스토어(ios)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기존 카카오 계정으로 간편하게 로그인해 이용할 수 있다. 곡당 구매금액은 안드로이드 600원, iOS 0.99달러로, 5곡과 10곡으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으로도 구매 가능하다.

카카오는 “카카오뮤직은 카카오톡과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이어진 많은 친구들과 함께 음악을 듣고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는 사용자들의 의견을 기반으로 개발되었다”며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글과 이미지(사진)와 같은 시각적 정보에 음악적 감성이 더해진 풍부한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을 즐길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카카오는 ‘카카오뮤직’ 출시를 기념해 오늘부터 선착순 50만 명에게는 음악 1곡을 구입할 수 있는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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