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자산운용(대표 이정철)은 오는 25일부터 '하이 밸류&다이나믹 MoM 주식형 펀드'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하이 밸류&다이나믹 MoM 주식형 펀드'는 국내주식에 자산총액의 60% 이상을 투자하는 주식형 펀드로서 운용전략이 차별화된 2개의 투자자문업자로부터 포트폴리오에 대한 1차적인 자문을 받은 후, 이를 바탕으로 시장 상황 등을 고려하여 최종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운용하는 펀드(MoM 펀드)이다.
투자자문사로서 널리 알려진 페트라투자자문과 그로쓰힐투자자문으로부터 투자대상 종목 구성을 제안받은 후, 하이자산운용의 체계적인 운용시스템 및 위험관리 시스템을 적용하여 최종 종목을 선정하고 투자비중을 결정한다.
따라서 운용스타일이 특화된 투자자문사와 하이자산운용의 운용 노하우가 결합하여 시장상황에 적합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게 된다.
페트라투자자문은 가치투자에 초점을 둔 리서치를 기반으로 종목을 선정하며, 그로쓰힐투자자문은 경기사이클 판단에 따른 적극적인 자산배분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투자 스타일이 다른 포트폴리오를 결합한 후 최종적으로 하이자산운용 리서치 역량을 활용한 포트폴리오 재점검 과정을 거치게 되므로 투자판단의 오류발생 가능성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 하이자산운용은 설명했다.
진성남 하이자산운용 마케팅전략팀장은 "이 펀드는 내부 및 외부의 리서치 역량을 총동원하여 운용의사 결정을 수행하는 구조이므로 코스피 지수 대비 안정적인 초과성과를 꾸준히 시현할 가능성이 높을 뿐 아니라, 투자자의 입장에서는 자산운용사나 펀드매니저의 선별을 위해 고민을 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하이 밸류&다이나믹 MoM 주식형 펀드'는 대우증권(1644-3322, 1588-3322)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화제] "신기해서 난리" 주식용 네비게이션 드디어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관련기사
<li>양현석, 한방에 250억 날리더니 '이럴수가'</li>
<li>다른 男과 성관계한 아내 속옷 봤더니… </li>
<li>한혜진, 기성용과 결혼한 지 3개월 만에…</li>
<li>'3000평 대저택'사는 女배우 남편 재력보니</li>
<li>차승원 아들, 성폭행 K양과 첫 대면에서…</l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