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경영지원단에서는 불황 속에도 꾸준히 성장하는 각 분야의 우수 중소 기업을 발굴하여 지원하는 『클린경영기업 발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근로자의 복지와 권익을 존중하여 다양한 경영위험에 대한 관리가 잘 이루어진 우수 중소 기업을 발굴함으로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건강하고 깨끗한 기업 문화가 정착되도록 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철저한 냉동기 유지관리로 지구온난화 방지와 에너지 절감에 적극 동참하고 있는 친환경경영기업 ㈜국제티엔씨를 만나보자.
㈜국제티엔씨(www.kookje2001.com, 대표 김기백)는 2001년 04월 설립하여 냉동.냉장 쇼케이스의 설계 및 설비시공을 시작으로 10여 년 이상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재 전국 서비스망을 갖춘 유지관리 전문기업이다. 현재 국내외 유통업체 및 대형 마트에서 사용중인 모든 냉동,냉장 설비에 대해 시공,유지보수가 가능하며, 시공품질.안전관리.책임감리를 합친 “품질관리체계”를 정립하여 고품질 시공을 실행하고 있다.
㈜국제티엔씨 김기백 대표는 “설립 후 지금까지 고객과 함께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고객사에서 요청하는 신규장비에 대한 용량검토 및 도면설계는 물론 그에 맞는 신기술 제안이나 도입 등 기술컨설팅을 실시하고 있으며, 기존 장비에 대해 주기적인 정밀진단과 기술지원을 통하여 장비 수명연장과 고장예방, 보수비용 절감에 힘쓰고 있다.”고 말한다. 그리고 문제가 발생되는 장비에 대해 단순보수 단계를 넘어 고장원인분석 및 대책수립, 유사장비 선행관리를 통해 전문적인 기술력뿐만 아니라 고객사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 가능한 서비스들을 융합시켜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된 역량을 갖추고 있다.
또한 ㈜국제티엔씨는 자체 전문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자사 직원 개개인의 전문지식 향상은 물론 고객사에 대해 기술위탁교육을 실시하여 교육지원, 전문인력 양성 등 기술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고 있으며, 한국설비기술협회, 공조냉동설비연구조합, 한국냉동공조협회(HARFKO) 등에 회원 및 기술자문을 받아 상호 정보공유와 연계 서비스 체계를 마련하여 기술혁신과 글로벌 시장변화에 대응하고 있다. 현재 사용중인 냉동냉장설비에 대해 시스템개선, 신기술 연구개발(R&D)과 이에 따른 특허출원 등으로 타사와의 경쟁력 확보는 물론 신성장동력으로써의 미래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국제티엔씨는 냉동냉장식품의 위생관리시스템인 HACCP(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에 대한 업무지원 및 컨설팅, 설계, 시공, 교육, 인허가 지원을 함으로써 해당 사업장에 대해 “맞춤형 현장기술 지원”과 HACCP지정 유지 및 관리 능력 향상을 위한 “운영지원”도 추가하여 시설설비 위생 수준을 더욱 향상시켜 종합적인 선진 위생관리체계를 마련하고 있다
앞으로, 축적된 유지관리 기술Know-How와 선진기술을 접목하여 24시간 관제(감시) 체계와 전국A/S관리 체계를 갖춘 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에너지 및 관리비용 절감”, “냉동식품 신선도 유지”, “준법경영 실현”을 목적으로 하는 Business Solution Partner로써 미래 쇼케이스 유지관리 시장을 주도할 새로운 페러다임을 선보일 전망이다.
또한 ㈜국제티엔씨는 지난 8월 한경 경영지원단으로부터 “클린경영인증” 기업으로 인증서를 획득하였으며(인증번호 CMC2013-0812), 차별화된 기술력 뿐만 아니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근로자의 권익을 존중하며 사업장 제도가 잘 정비된 우수사업장으로 클린경영기업의 기반을 튼튼히 하고 더 큰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클린경영기업 발굴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한경 경영지원단으로 하면 된다.
02-6959-1699
http://clean.hankyung.com
▶[화제] "신기해서 난리" 주식용 네비게이션 드디어 등장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