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같이 윷놀이', 모바일로 민속놀이 즐기며 단합을
명절 날,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가족과 친척들이 한 데 모여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민속놀이가 제격이다. ‘다같이 윷놀이’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대표적인 민속 게임 ‘윷놀이’를 모바일로도 얼마든지 즐길 수 있다. ‘다같이 윷놀이’는 개인전의 경우 2~4명까지 실행이 가능하고, 이밖에 팀전, 인공지능, 사용자 대전 등 다양한 모드로 실행이 가능하다. 유저설정 메뉴를 이용하면, 인공지능 및 인공지능 캐릭터의 난이도를 설정할 수도 있다.
‘플레이하기’를 터치하면 4가지의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단말기를 흔들거나 터치하는 방식으로 윷놀이가 진행된다. 설정 메뉴를 통해 보다 재미있는 게임을 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도 특징이다. ‘낙’ 설정을 선택할 수 있는가 하면, ‘순위별 획득 점수’도 설정할 수 있다. 이번 추석 ‘다같이 윷놀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즐기는 윷놀이 한 판으로, 가족이 하나되어 함께 어울리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다.
◆ '패밀리', 오직 가족끼리만! 추억 쌓고 공유해볼까?
특별히 가족끼리만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앱 서비스 '패밀리'로 가족들간의 끈끈한 유대감을 다져보고 색다른 즐거움도 느낄 수 있다.
'패밀리' 앱을 이용하면 온 가족의 사진, 기념일, 대화 등을 모두 공유하고 보관할 수 있다. 가족모임 혹은 여행 등에서 찍은 사진을 '패밀리'에 등록해 두면, 언제든지 온 가족이 사진을 열람해 옛 추억을 나눌 수 있는 것. 또 캘린더 메뉴를 이용해 기념일이나 가족행사 일정을 모든 가족과 공유할 수 있고, 사전 알람 기능으로 잊지 않고 챙길 수 있다. 가족끼리 대화 할 수 있는 채팅기능도 있어, 오붓한 대화도 가능하다.
'패밀리' 앱은 여러 개의 가족 그룹을 생성하여 이용할 수 있어 가깝지만 미묘한 가족관계를 배려해 본가, 처가 등 가족 범위를 사용자가 직접 조정해 원하는 가족만의 공간을 따로 만들어도 좋다.
◆ '멜론', 활기차고 신나는 음악으로 지루한 도로 위에서도 신바람
‘멜론 차트’ 메뉴를 이용하면 최근 가장 핫한 1위 음악부터 100위 곡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음악 장르’ 메뉴에서는 가요, 팝, OST 등의 장르별 인기 음악도 편리하게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멜론DJ’ 메뉴의 ‘시대별 차트’ 코너를 활용하면, 과거 추억의 음원들을 1967년도부터 2011년까지 년대 별로 선택해서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귀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 밖에도 ‘테마컬렉션’, ‘오늘 뭘 듣지?!’ 등의 다양한 코너가 마련되어 있어 원하는 테마의 곡들을 손 쉽게 감상 가능하다. 지루한 귀향길 기분을 업시키고 싶다면, 오늘 뭘 듣지 코너에서 ‘듣기좋은 어쿠스틱 팝’, ‘가볍고 신나는 분위기의 노래’, ‘푸딩처럼 달달한 노래’ 등을 선택해 듣는 것도 도움이 된다.
◆ '푹(pooq)', 언제 어디서든 놓칠 수 없는 TV 프로그램 즐기세요
귀성길 도로위 혹은 친척들이 한 데 모인 자리에서 내가 좋아하는 TV프로그램을 사수하기란 쉽지 않다. 이럴 때를 대비해 재미있는 추석 특집 TV 프로그램과 좋아하는 드라마를 본방사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이 있다. 바로 손안의 TV로 불리는 ‘푹(pooq)’ 애플리케이션.
이 앱을 활용하면 온 가족이 즐겨보는 드라마는 물론, 프로야구 중계권도 확보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다. `pooq`은 KBS, MBC, SBS의 실시간 방송과 지나간 방송의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회원가입을 할 경우 한 달 동안은 다시보기, 라이브방송 모두 무료이나, 이 후에는 유료로 시청해야 하는 프로그램도 있다. EBS의 대표적인 교양프로그램도 일부 제공되는 점도 특징이다.
◆ ‘다음 키즈짱’, 앱 하나면 아이들도 심심할 틈이 없어
추석 명절, 자칫 심심해할 수 있는 아이들을 위해서는 ‘다음 키즈짱’ 모바일앱을 추천한다. ‘다음 키즈짱’ 애플리케이션은 동영상, 동요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적극 활용해 아이들이 재미있게 즐기며 학습까지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EBS 딩동댕 유치원에서 방영된 '체조놀이', 아이와 엄마가 함께 부를 수 있는 '재미동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을 주제로 한 '공룡송' 등을 비롯해, '마법한글', '지능놀이', '단어챈트' 등의 고품질 학습 콘텐츠를 통해 한글, 영어 학습도 가능하다.
최근에는 '로보카폴리', '또봇3', '헬로코코몽' 등과 같은 인기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동영상 스트리밍 방식으로 감상할 수 있는 '팡팡 동영상', 아이들의 필수 동요인 '아빠의 얼굴', '올챙이와 개구리' 등 40곡의 동요를 따라 부를 수 있는 '애창동요' 코너를 새롭게 앱에 추가하기도 했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화제] "신기해서 난리" 주식용 네비게이션 드디어 등장
관련기사
<li>비, 김태희 100억 빌라 소식 듣고 갑자기…</li>
<li>조영남, 청담동서 9000만원을 순식간에…</li>
<li>'대세女' 클라라, 잘 나가다 갑자기 '날벼락'</li>
<li>유이, '대기업 회장님'과 무슨 관계이길래…</li>
<li>"안마사가 아내 엉덩이를…" 중년男 '깜짝'</l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