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셜텍이 IBC에 출품한 제품은 BTP(Biometric TrackPad), OTP(Optical TrackPad)가 탑재된 에어로마우스(TV리모컨)와 스마트 TV 셋톱박스인 STP(Smart TV Player)이다.
주력 제품인 BTP 에어로마우스는 스마트 TV를 이용하면서 다양한 분야에 지문인식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리모컨이다. 단순한 로그인 기능 외에도 지문인증으로 미리 입력된 결제 및 배송정보를 가져와 TV 홈쇼핑에 적용할 수 있고,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는 아이들을 유해채널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
OTP 에어로마우스는 초소형 광마우스인 OTP가 적용된 리모컨으로 빠른 커서 이동 등을 통해 스마트 TV의 다양한 기능을 PC와 같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 준다는 설명이다.
OTP 에어로마우스는 글로벌 휴대폰 업체를 통해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이고, BTP 에어로마우스도 이후 모델에 순차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논의 중에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크루셜텍 측은 "BTP 에어로마우스는 리모컨에 지문인식 기능을 적용한 세계 최초의 제품"이라며 "스마트폰 뿐 아니라 다양한 가전제품에까지 지문인식 기술이 적용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덧붙였다.
IBC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오는 13일부터 5일간 개최되며 140개국, 1400개 업체가 참가한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화제] "신기해서 난리" 주식용 네비게이션 드디어 등장
관련기사
<li>비, 김태희 100억 빌라 소식 듣고 갑자기…</li>
<li>조영남, 청담동서 9000만원을 순식간에…</li>
<li>'대세女' 클라라, 잘 나가다 갑자기 '날벼락'</li>
<li>유이, '대기업 회장님'과 무슨 관계이길래…</li>
<li>"안마사가 아내 엉덩이를…" 중년男 '깜짝'</l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