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 결혼 직감순간 1위
직장인들이 결혼을 직감하는 순간은 언제일까.
9월10일 취업포털 커리어가 결혼을 앞둔 상태이거나 이미 결혼한 직장인 722명을 대상으로 ‘결혼 직감순간’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73.7%가 결혼을 직감했다고 밝혔다.
결혼 직감순간 1위로는 ‘상대가 나를 믿고 있다는 것을 느낄 때’(18.7%)로 나타났다. 이어 ‘경제관념이 바르다는 것을 알았을 때’(17.7%), ‘인생 가치관이 같을 때’(17%), ‘성격이 맞는다는 걸 알았을 때’(13.3%), ‘부모님께 잘 하는 모습을 봤을 때’(10.9%), ‘취미와 취향의 공통점을 발견했을 때’(9.2%), ‘상대방이 완벽하게 이상적인 외모를 가졌을 때’(4.4%) 순으로 조사됐다.
이외에도 ‘경제적인 능력이 뛰어나다는 것을 알았을 때’(2.3%), ‘이상향의 직업을 가진 것을 알았을 때’(2%), ‘사귄 기간이 오래됐을 때’(2%), ‘주변 사람들이 결혼을 부추길 때’(1.6%) 등의 의견도 나왔다.
한편 결혼을 확신하게 된 기간은 ‘만난 뒤 한 달 이내’(25.3%), ‘6개월 이내’(22%), ‘1년 이상’(8.8%) 순으로 나타났지만 첫눈에 결혼을 직감했다는 답변은 8.8%에 불과했다. ('결혼 직감순간 1위' 사진출처: 영화 '너는 내운명'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나이스대국민서비스, 교육부 "학교폭력실태 조사 실시" ▶ 빅토리아 폭포 꼭대기 수영장 '5성호텔 전망 안 부러워' ▶ 종이 접기 천재, 생동감 넘치는 코브라의 자태 '놀라워~' ▶ 고양이 햄스터, 의상에 걸맞는 표정까지…팔색조 매력 ‘폭소’ ▶ [포토] 틴탑 니엘, 진지한 표정에 더욱 돋보이는 '섹시' 입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