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팀] 남성들은 매 시즌 헤어 스타일링에 대해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본인에게 맞는 헤어 스타일을 찾기 위해서는 ‘자가외모진단’이 필요하다. 얼굴형과 피부톤, 이목구비 생김새 등을 살피고 이를 보완해 줄 스타일을 연출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비슷한 얼굴라인이나 느낌을 지닌 배우들의 헤어 스타일을 분석해 보는 것도 좋다. ‘이미지 메이킹’을 통해 본인의 강점을 극대화하는 배우들을 살피면 어떤 부분에 강약을 두어 연출해야 할 지를 좀 더 쉽게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현재 브라운관을 점령한 방송 3사 남자 주인공들의 헤어스타일을 살펴보기로 한다. KBS2 월화 드라마 ‘굿닥터’의 주원과 MBC 수목 드라마 ‘투윅스’의 이준기 그리고
SBS 수목 드라마 ‘주군의 태양’ 소지섭까지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이들의 스타일을 꼼꼼히 살펴보자.
주원의 ‘댄디 쉐도우 펌’
주원처럼 잡티 없이 하얀 피부를 가졌고 쿨톤(블루 계열의 차가운 색상이 잘 어울리는 피부톤)으로 평소 “피부 좋다”라는 이야기를 듣고 있지는 않은지. 이와 함께 날렵한 턱선과 갸름한 페이스 라인을 갖고 있다면 주원의 헤어 스타일을 눈여겨 보자.
하얀 피부톤과 날렵한 턱선을 지닌 이들이라면 댄디 쉐도우 펌을 시도해 보는 것이 좋다. 내추럴 브라운 컬러로 염색한 후 부드러운 느낌을 살려 댄디컷 스타일로 커트한다.
반곱슬이라면 커트 후 바로 손질이 가능하며 좀 더 스타일링을 손쉽게 하기 위해서는 쉐도우 펌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컬감이 많지 않고 원하는 부분만 자연스럽게 넘어가는 느낌의 헤어로 샴푸와 타올 드라이 후 왁스를 이용해 컬의 느낌을 살려주면 된다.
이준기의 ‘비대칭 커트’
혈색 있는 피부톤과 윤기 있는 피부결로 전체적으로 탄력 있고 건강한 느낌을 지니고 있으며 개성 강한 얼굴형을 지닌 이들이라면 이준기의 헤어 스타일을 참고하자.
특히 앞서 밝힌 옐로우 웜톤을 띄고 있는데 이는 국내 남성들이 가장 많이 지닌 피부타입이기 때문에 이에 어울리는 헤어 스타일링은 활용도가 높다. 이와 함께 정면에서 볼 경우에는 턱이 뾰족한 반면 옆선에는 각이 있어 강인한 느낌을 주는 얼굴형은 스타일링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가 연출될 수 있다.
살짝 각진 얼굴형을 보안하기 위해 페이스 라인에 맞는 커트가 필요하다. 정면의 갸름하고 날렵한 턱선을 강조하기 위해 앞머리는 눈썹을 덮을 정도로 길게 커트하는 것이 좋으며 옆 라인은 얼굴각을 보완할 수 있도록 구레나룻은 유지하되 다른 부분은 짧게 커트하는 것이 좋다. 전체적으로 가벼운 느낌을 살려 층을 내어 커트하면 산뜻한 느낌을 준다.
소지섭의 ‘럭셔리 볼륨펌’
살짝 그을린 듯한 건강미 넘치는 구릿빛 피부의 소지섭처럼 이국적인 분위기가 풍기는 이들이라면, 혹 다소 긴 얼굴형 때문에 고민인 이들이라면 다음에 주목해 보자.
살짝 긴 듯한 얼굴형을 지닌 이들은 장점과 단점이 특별히 부각되지 않기 때문에 다양한 스타일을 소화할 수 있다. 다만 다소 밋밋한 느낌을 줄 수 있어 헤어나 패션 스타일링을 통해 본인만의 개성을 살리는 것이 좋다.
다소 긴 듯한 얼굴형을 보완하기 위해 앞머리를 내려 연출한다. 좀 더 생동감 있게 스타일링 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부분에는 볼륨을 살려주고 전체적으로는 다운펌으로 정리를 해준다. 앞머리와 정수리 부분에 볼륨을 넣어주면 더욱 스타일이 살아난다. 특히 직모라면 볼륨펌을 시도하여 전체적으로 풍성한 느낌으로 연출하는 것이 좋다.
연예인 헤어 스타일링이 부럽다면!
효과적인 남성 헤어 제품 BEST 3
랩시리즈 루트 파워 트리트먼트 샴푸
남성 두피와 모발에 효과적인 성분이 침투하여 건강하고 매끄럽게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따로 특별히 린스를 사용하지 않아도 샴푸 제품 속에 함유된 트리트먼트 성분이 샴푸 후 헤어 스타일링도 더욱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관리한다.
가스비 셋&킷 스프레이 슈퍼하드
끈적임 없이 빠르게 고정하고 연출한 스타일을 지속한다. 뻣뻣함 없이 습기가 많은 날에도 스타일을 확실히 유지한다. 모발을 보호하는 트리트먼트 성분 배합으로 헤어 드라이어의 열에서 모발을 보호하며 자연스러운 윤기를 부여한다.
에디터 선정 남성 헤어 제품 ★에스페리언자 블랙 테라피 클레이 울트라 매트 왁스
찰흙 형태의 부드러운 텍스처가 모발 끝까지 디테일하게 스타일링을 도와준다. 매트한 클레이 타입으로 모발이 쳐지지 않게 강력히 스타일을 홀딩시켜 주고 개성있는 스타일을 표현해주는 왁스 제품이다. 강력한 고정력과 세정력을 동시에 원하는 이들에게 효과적이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kr
▶ 손담비, 시원하게 단발머리로 변신 “10살은 어려보여~” ▶ 제작발표회 속 3인3색 ‘여주인공’ 스타일 포착▶ 여름철 막바지 ‘트러블 케어’ A TO Z ▶ ‘걸스데이 vs 걸스데이’ 외모 변천사 대공개
▶ 훈남들은 ‘피부관리’ 어떻게 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