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6차산업박람회에선 먹거리와 즐길거리, 볼거리가 어우러진 부대행사가 열린다. 천연염색패션쇼, 포도와인 만들기, 향토제품 골든벨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31일 오후 2시30분 중앙무대에서 각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체험행사가 열린다. 임실치즈 만들기 체험회에선 직접 치즈를 만든 후 시식할 수 있다. 문경 오미자마을 코너에선 염색 체험도 가능하다. 포도와인 체험회는 포도로 와인을 담근 후 맛볼 수 있는 기회다. 유명 MC가 행사를 진행, 체험과 동시에 양질의 정보까지 얻을 수 있다.
오후 4시에 열리는 지방자치단체 추석 선물 판촉전에선 10명의 쇼호스트가 참가해 다양한 향토제품을 알기 쉽게 소개한다. 현장에서 제품을 주문하면 추석에 맞춰 택배로 받을 수 있다. 간단한 게임과 추첨을 통한 선물 증정식도 열린다.
천연염색 의상 패션쇼는 전문 연출자와 패션모델이 함께 꾸미는 화려한 무대가 될 예정이다. 영천시 천연향토사업단에서 만든 60여벌의 의상으로 색의 향연을 펼친다. 6차산업 트릭아트포토존은 치즈와 와인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입체적으로 그린 공간이다. 사진을 찍으며 재미있는 추억을 남길 수 있다.
박람회 마지막날인 내달 1일 낮 12시엔 ‘향토제품 골든벨’ 대회가 열린다. 문제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풀 수 있는 농촌 관련 내용으로 출제될 예정이다. 우승 상품은 순금 펜던트다.
고은이 기자 koko@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은행이자보다 3배 수익으로 알려진 호텔식 별장]
▶한경 슈퍼개미 "소문이 많이 나지 않았으면...최대한 오랫동안 혼자 쓰고 싶거든요"
'女대생 청부살해' 사모님, 알고보니 남편과…
김정은 옛 애인, '성관계' 촬영했다가 그만
'女고생 성폭행' 차승원 아들, 법정 나오자마자
리쌍 '막창집'을 강제로…"어떻게 이런 일이"
박진영, 美서 '적자'나더니 99억을…충격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