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 굵은 이마주름은 고집스럽고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만든다. 이마주름이 심하면 눈꺼풀 피부를 내리 눌러 시야를 가리고 미간에도 주름을 만든다. 이마주름의 가장 큰 원인은 피부노화로 인한 탄력저하지만, 눈 뜨는 습관이 주름을 더욱 진하게 만들기도 한다. 평소에 이마 근육을 이용해 눈을 치켜뜨는 습관이 있는 경우 이마 주름이 더욱 깊어지기 쉽다.
이마주름 펴고 처진 눈꺼풀도 개선이마주름을 개선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이마거상술이라는 수술적인 방법이다. 이마 위쪽 헤어라인을 따라 절개한 후 늘어진 피부와 근육을 당겨 펴 주는 수술이다. 이마의 굵은 가로주름을 펴주는 것은 물론, 처진 눈꺼풀을 올려 시야가 밝아지는 효과도 있다. 미간의 내 천(川)자 주름, 관자놀이 쪽의 주름도 함께 개선된다. 전체적으로 한결 밝고 젊어지는 인상으로 바뀌는 셈이다.
이마거상술은 이마부위 주름이나 눈꺼풀 처짐이 심한 경우 가장 효과적이다. 이마 주름이 심하지 않은 편이라면 보톡스나 필러 같은 시술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마에 주름이 적고 눈꺼풀만 처진 경우 상안검이나 눈썹거상술 같은 수술이 낫다. 늘어진 눈꺼풀의 일부를 잘라내거나 눈썹 부위에서 당겨주는 수술이다.
내시경 이마거상술, 부담 적고 회복 빨라~이마거상술은 과거에는 부담이 큰 수술 중 하나였다. 헤어라인 전체를 절개하고 피부 안쪽의 근육까지 당겨주는 등 난이도도 높았다. 하지만 이마거상술에 내시경이 도입되면서 수술 부담과 부작용이 크게 줄었고 정확도가 높아졌다.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고화질 영상을 통해 이마 내부의 구조를 직접 보면서 수술을 진행한다. 헤어라인 전체가 아닌 3~4군데만 최소한으로 절개해도 정밀한 수술이 가능하다. 절개와 동시에 지혈이 가능해 출혈도 최소화 시킬 수 있다. 수술 흉터도 작고 회복기간도 짧으며 출혈로 인한 2차 감염 등의 부작용도 예방이 가능하다.
이마주름, 쌍꺼풀 수술로 예방?이마 주름이 깊어지는 것은 쌍꺼풀 수술로 예방할 수 있다. 쌍꺼풀이 없는 눈 중에는 눈꺼풀이 처져 눈동자를 가리는 경우가 많다. 이때 가려진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무의식적으로 눈을 치켜뜨게 되면 눈과 눈썹 사이가 멀어지면서 이마 주름이 깊어지기 쉽다. 쌍꺼풀 수술을 하면 눈이 편안하게 떠지면서 올라가 있던 눈썹이 내려오고 눈썹을 치켜뜨며 생겼던 이마주름도 개선된다. 비정상적으로 눈을 뜨던 습관이 고쳐지면서 이마주름이 깊어지는 것도 예방되는 것이다.
레알성형외과 김수신 대표원장은 “이마의 늘어진 피부를 당겨주면 굵은 이마주름은 물론 처진 눈꺼풀도 개선된다”며 “수술 부작용으로는 이마 부위 감각이상이 가장 흔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회복된다”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
@wstarnews.com▶ 야식증후군 원인, 성인 100명 중 1명 ‘스트레스 때문에…’
▶ 무술 소녀의 킥, 공중 1회전에 정확히 안면 가격 '감탄'
▶ 한국 인터넷 이용률, 84.1%로 세계 21위…일본은 33위
▶ 복수심 불타는 고양이, 사람 뺨치는 '이글이글' 표정
▶ [포토] '애비뉴Q' 거부할 수 없는 '매력만점' 인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