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67.16

  • 56.54
  • 1.38%
코스닥

937.34

  • 2.70
  • 0.29%
1/7

[기업 메세나 경영] KB국민은행, '문화브런치'로 소외계층 뮤지컬·연극 관람 기회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기업 메세나 경영] KB국민은행, '문화브런치'로 소외계층 뮤지컬·연극 관람 기회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국민은행은 세대와 공간을 아우르는 다양한 문화 예술 활동을 후원하고 있다. 특히 공연과 도서문화 공간, 두 가지 콘셉트로 문화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우선 ‘KB문화브런치’는 국민은행이 소극장 공연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2010년부터 문화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점심시간을 활용해 수준 높은 뮤지컬, 연극 등을 영화관람 가격에도 못 미치는 5000원으로 관람할 수 있도록 한 행사다. 2010년 KB문화브런치 1탄으로 뮤지컬 ‘아이러브유’를 공연했으며, 2011년에는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 2012년에는 뮤지컬 ‘옥탑방 고양이’ ‘김종욱 찾기’ 등을 선보였다. 국민은행의 이 같은 공연은 유료관객률 94% 이상을 기록했고, 설문조사에서 관객 중 95%가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지난 4월11일에는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에서 뮤지컬 배우를 꿈꾸는 사람들을 응원하는 오디션 프로그램 ‘나도 뮤지컬 스타다’ 시즌2를 성황리에 열었다. 장학금 1000만원을 걸고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한 뮤지컬 오디션이다. 지난해 4월 처음 개최한 이 행사는 뮤지컬 배우 지망생에게 장학금 지급하고 무대공연을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3월11일부터 3월26일까지 총 81건의 동영상을 접수해 심사했고, 이 중 12팀이 본선 무대에 올라 현역 뮤지컬 배우 못지않은 가창력과 춤 솜씨로 뜨거운 경연을 벌였다.

    어린이 감성교육과 신예 작가 발굴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창작동화제도 시행 중이다. 창작동화제는 국민은행이 동화 신인작가 발굴을 위해 개최해 오고 있는 공모전이다. 올해 공모전에는 총 1900여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이 중 18편을 뽑아 5월 시상식을 했고 창작동화집 ‘동화는 내친구 22호’도 발행했다. 국민은행은 매년 동화집을 전국 초등학교와 도서관 등 1만2000여곳에 무상으로 배부하고 있다. 더불어 시각장애 어린이를 위한 점자 동화집도 동시에 발행해 전국 점자도서관과에 전달하고 있으며, 올해는 구연동화 CD도 함께 제작했다.


    박신영 기자 nyusos@hankyung.com

    ▶ [기업 메세나 경영] 현대중공업, 울산지역 소외계층 660명 연극공연 초청
    ▶ [기업 메세나 경영] 현대차, 전국 군부대 장병·가족에 음악 콘서트 열어
    ▶ [기업 메세나 경영] 포스코, 포항 불빛축제·대치 음악제 등 지역사회와 함께
    ▶ [기업 메세나 경영] GS, 사회공헌 전담부서 통해 지역 문화인프라 구축
    ▶ [기업 메세나 경영] 롯데, 매년 100회 작가 기획전…예술계와 동반성장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