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키 소비가 꾸준히 줄고 있다. 경기침체와 저도주를 선호하는 음주문화의 변화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11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올 들어 6월 말까지 위스키 출고량은 91만6745상자(한 상자는 500㎖ 18병)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13.5% 줄어들었다.
판매량 1위인 디아지오의 ‘윈저’는 작년 상반기보다 20.4% 감소한 30만9851상자가 팔렸다. 업계 2위인 페르노리카의 ‘임페리얼’ 역시 20만2276상자로 20.6% 줄었다. 롯데주류의 ‘스카치블루’도 13.8% 적은 15만2827상자가 출고됐다.
최만수 기자 bebop@hankyung.com
해운대 밤, 아찔한 차림의 男女가 낯뜨겁게…
밤마다 같이 자고 스킨십 즐기던 남매 결국…
차승원 아들 '성폭행' 고소女, 알고보니…충격
女직원, 유부남 상사와의 불륜 실상은…'경악'
이태원서 만난 흑인男 "한잔 더 하자" 따라갔다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