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영 기자] 무더운 여름에는 보기에도 시원한 업스타일 헤어가 인기다. 그러나 하관이 발달했거나 사각턱을 가진 여성들은 얼굴형 콤플렉스로 인해 여름에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하는 것이 쉽지 않다. 더 나아가 남성스러운 사각턱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거나 우울증까지 이어진다면 사각턱 수술을 통해 자신 있는 턱라인을 갖는 것도 충분히 고려할만한 하다.
그러나 사각턱수술을 받는다고 해서 누구나 다 연예인과 같은 날렵한 V라인의 턱모양을 갖는 것은 아니다. 사각턱 수술 후 피부가 처져 보여 오히려 더 나이가 들어 보일 수도 있다. 이렇게 되는 첫 번째 원인은 얼굴에 지방이 많거나 20대 후반 이후 피부탄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사각턱 수술을 하게 되면 뼈와 피부의 박리에 따른 피부처짐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두 번째 원인으로는 사각턱 수술시 턱뼈의 절제량이 많은 경우 뼈 주변을 감싸고 있던 피부나 지방이 함께 줄어들지 못했기 때문에 여분의 조직이 아래로 처질 수 있다.
이런 경우 피부의 처짐이 없이 타이트하게 밀착된 V라인 턱선을 만들어 주는 방법이 바로 '밀착V라인 수술’이다. 미스코리아출신 배우 권민중이 받은 안면윤곽수술로도 유명하다.
즉 '밀착V라인 수술'이란 V라인 사각턱 수술에 V3리프팅이라는 시술을 함께 해주는 신개념 안면윤곽수술을 말한다. 각진 턱뼈는 사각턱수술을 통해 귀밑부터 턱끝까지 완벽한 V라인이 나올 수 있도록 토대를 만들고, 남아있는 근육과 지방은 리프팅을 통해 탄력있게 올림으로서 빈틈없는 V라인이 완성되는 것이다.
아이디성형외과 안면윤곽센터 이지혁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V라인수술을 받은 후 기대했던 것처럼 날렵한 턱선이 보이지 않아 속상해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문제는 뼈는 V 라인으로 바꾸었지만 얼굴에 남아있는 지방이나 피부처짐으로 인해서 그 라인이 잘 살아나지 않았기 때문이다"라고 지적한다.
이어 이지혁 원장은 “이러한 원인은 방지하면서 좀 더 타이트하게 피부가 당겨져 V라인을 살릴 수 없을까 고민 끝에 준비한 것이 밀착V라인이다. 실제로 일반V라인 수술 후에는 1~2달간 부기와 회복속도에 의해 턱선이 불분명하지만 밀착V라인은 1~2주일 만에 날렵한 턱선을 확인할 수 있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이 특징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밀착 V라인은 안면윤곽수술 후 피부처짐이 걱정되거나, V라인을 원하지만 무턱, 이중턱이 있는 경우, 목과 턱의 경계가 불분명하고 볼이 처져 심술보, 팔자주름이 두드러져 보이는 경우에 적용될 경우 효과가 더욱 뛰어나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2x2 큐브 달인, 0.69초만에 완성~ '눈 깜짝할 사이에 끝'
▶ 비행기 개조한 집, 샤워부스에 아이팟까지…‘이색 호텔 같아’ ▶ 보토바이, 오토바이와 보트를 합치면 완성? '아이디어 독특~' ▶ 17세 소녀 처음 구입한 복권 17억 당첨, 가장 먼저 한 일은… ▶ [포토] 준수, 표정만으로 충분한 섹시 댄스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