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자영 기자] 강타와 그룹 엑소(EXO)가 중국 아이돌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7월28일 오후 5시(현지시각) 중국 베이징 완쓰다 중심에서 열린 안휘위성TV ‘아시아 아이돌 시상식’에서 강타는 ‘2013 해외 만능 엔터테이너상’을, 엑소는 ‘2013 아시아 인기 그룹상’을 수상하며 아시아 전역에서의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엑소는 이날 시상식 엔딩 무대에서 데뷔곡 ‘MAMA’와 첫 1위의 영광을 안겨준 곡 ‘늑대와 미녀’를 열창하며 8000명 관객의 폭발적인 호응을 이끌어냈다.
앞서 엑소가 시상식 참석을 위해 28일 오전 베이징 수도국제공항에 입국할 당시 1000여명 팬들의 몰려들어 일대 혼잡이 빚어진 바 있어 이들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는 후문.
한편 올해로 2회를 맞는 ‘아시아 아이돌 시상식’은 아시아에서 활동하고 있는 아티스트 중 가장 뛰어난 활약을 보여준 아티스트를 분야별로 초청해 상을 수여하는 시상식으로, 이날 강타와 엑소를 비롯해 양미, 덩차오, 쑤요우펑, 천치아오은, 궈차이지에 등 유명 중국어권 스타들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사진제공: SM엔터테인먼트)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한혜진, 남편 기성용 따라 영국으로 출국…신혼 즐긴다 ▶ 진중권, 성재기 시신 발견에 "말 섞은 사이인데…착찹하다" ▶ ‘너목들’ 작가 종영 소감, 마지막 18부 대본 끝 “행운이었다” ▶ 박시후 심경, 연예계 복귀 계획? "더욱 땅이 단단해지리라 믿는다" ▶ [포토] 샤이니 태민-종현 '오늘은 저희 둘만 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