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p>방송통신위원회 인증 1호 모바일 광고 플랫폼인 맨(MAN:Mezzomedia Mobile Ads Network)을 운영하고 있는 메조미디어가 모바일 게임을 위한 새로운 플랫폼 '오락(ohrock.co.kr)'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p> <p>오락은 모바일 게임머니 충전 플랫폼으로 유저들은 오락의 광고를 시청하고 받은 리워드로 게임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 전용 리워드 광고 플랫폼이다.</p> <p>오락에 입점한 게임사는 별도의 개발과정 없이 오락 결제모듈(API)을 게임 내에 간단하게 장착해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존 앱마켓 및 다른 플랫폼을 이용해 얻는 수익보다 높은 아이템 판매 수익을 올릴 수 있다.</p> <p>또한 오락 런칭을 기념해 게임을 이용하는 유저가 오락 플랫폼에 가입할 경우 게임사에 가입비를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준비하고 있어 게임 출시 초기에 바로 수익을 낼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p> <p>메조미디어 우영환 대표는 '카카오 등의 플랫폼에 입점하지 않고 수익모델을 구상하는 중소 모바일 게임사의 고민을 오락을 통해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히며 '이는 모바일 업계 상생을 위한다는 메조미디어의 취지와도 부합한다.'고 말했다.</p> <p>오락은 7월중 런칭 예정이며 플랫폼 내에는 부분유료화 게임이라면 출시 일자에 상관없이 입점할 수 있다.</p> <p>한편, 창립 14주년을 맞은 메조미디어는 자체 개발한 모바일 광고 플랫폼 '맨(MAN : Mezzomedia Mobile Ad Network, 방송통신위원회 인증 1호)', 온라인 모바일 통합 광고분석 솔루션 마이다스(MiDAS™ : Mezzomedia intelligent Display Ads Solutions™)를 비롯해, 소셜미디어 분석 솔루션 티버즈(TIBUZZ)를 연이어 내놓고 비즈니스 환경과 트렌드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며 다양한 방면으로 공격적인 사업확장을 지속해 관련 업계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내고 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p>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