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키친바흐 이벤트'
호텔숙박·골프패키지 제공…"공사기간 중 쉬다 오세요"
KCC'홈씨씨 서비스'
인테리어 교체 전 과정…온라인서 진행·확인
부동산 경기 침체가 장기화되면서 이사를 하는 사람들이 줄어들자 가구와 건자재 업체들이 ‘인테리어 교체’ 사업에 적극 나서고 있다. 살던 집을 고쳐 계속 살려는 사람들이 부담없이 인테리어를 바꿀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내놓고 있다.
가구업체 한샘은 고급 부엌가구 ‘키친바흐’를 구매해 시공하는 고객에게 공사 기간 편히 쉴 수 있는 ‘키친바흐 프리미엄 힐링 이벤트’를 마련했다. 키친바흐를 1500만원 이상 계약하면 W호텔 숙박권(1박 2일)과 나가사키 골프패키지(2박3일) 중 하나를 받을 수 있다.
이뿐만이 아니다. 인테리어 공사로 인한 소음 발생 등 이웃들의 불만도 직접 나서 해결해 준다. 한샘 대리점 직원들은 이웃집에 돌아다니며 냄비받침 등의 선물을 주고 공사에 대한 양해를 구한다. 김동성 한샘 홍보팀장은 “이사를 가지 못한 사람들이 인테리어를 교체해 볼까 하는 생각을 많이 하지만 여러 불편 때문에 쉽게 엄두를 내지 못하는 사례가 많다”며 “이들에게 최대한 편의를 제공해 고객으로 적극 끌어들이기 위한 마케팅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건자재 업체 KCC는 아파트 공사가 줄어들어 건설업체에 대량 판매가 어려워지자 개인들을 대상으로 한 인테리어 브랜드 ‘홈씨씨’ 사업을 통해 인테리어 교체 사업을 공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KCC는 인테리어와 관련된 시간과 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인테리어 교체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온라인에서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직접 매장을 방문해 상담받고 견적을 내는 것이 아니라 온라인에서 제품과 스타일을 고르고 ‘방문 실측’을 요청할 수 있도록 했다. 시공 중에도 공사정보 메뉴를 통해 계약관리, 시공관리, 시공사진 확인 등을 할 수 있다. KCC는 현대백화점과 제휴를 맺고 개인 고객들을 대상으로 ‘홈씨씨 인테리어 아카데미’를 열고 있다.
이삿짐 업체가 인테리어 사업을 하는 경우도 있다. 로젠이사가 대표적이다. 이 업체는 고객들에게 인테리어 컨설팅과 도배, 장판 시공을 해주고 있다. 공사 기간에 짐을 따로 보관해 주는 서비스도 내놓았다.
가구와 건자재, 이사 관련 업체들이 각종 서비스를 내세워 리모델링 시장을 공략하자 기존 중소 인테리어 업체들이 피해를 입는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부동산시장의 불황 탈출구를 인테리어 교체 사업에서 찾으려는 업체들이 공격적으로 나서면서 제한된 지역 내에서 장사하는 인테리어 업체들이 고통을 겪고 있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황홍석 KCC 홍보팀장은 “인테리어를 바꾸려는 소비자를 적극 유치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공사를 할 때는 지역 중소 인테리어 사업자들과 파트너십을 맺어 진행하고 있다”며 “상생 협력을 강화하면서 고객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희경 기자 hkkim@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한경 스타워즈] 대회 전체 수익 2억원에 달해.. 비결은?
▶ 유부녀, 23세男과 불륜에 정신 뺏기더니 '경악'
▶ '속옷 모델' 女의대생, 적나라하게 찍다 결국
▶ 양현석, 싸이로 떴다가 '300억' 날려…대반전
▶ 女배우들, 조폭 생일파티서 비키니 입고…
▶ 경리, 충격 성희롱 "너의 자궁에다 한바탕…"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