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영 기자] 요즘 들어 회사원 김은희(37세, 가명) 씨는 뒷목이 뻐근하고 허리 통증이 부쩍 심해졌다. 가끔씩 통증이 심해질 때마다 병원을 찾았지만 특별한 원인은 찾을 수 없었다. 과다한 업무와 스트레스, 하루 종일 앉아 있는 생활 탓에 그러려니 했을 뿐이다.
그러던 중 동료 중 한 명이 함께 요가를 배워 볼 것을 권했다. 잘못된 습관에서 오는 체형불균형이 병의 근원이 될 수 있다는 말에 귀가 솔깃해졌다. 그렇지 않아도 얼마 전 TV에서 요가 치료법 등을 보고 어디에 가면 배울 수 있을까 궁금했던 터였다.
▶ 나 자신을 사랑하는 행위
‘나를 완성하는 길’이라는 뜻을 가진 인도의 전통 의학 ‘요가(YOGA)’. 몇 해 전부터 요가를 이용한 치료, 수련법 등이 각종 매체를 통해 소개되면서 주목받고 있다. 최근엔 다이어트에도 큰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젊은 여성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다이어트 및 핫요가 전문업체 14일동안(십사일동안) 울산점 캘리 슬렌더는 “대부분의 현대인들은 체형 불균형에서 오는 질병을 가지고 있다. 장기간 특정 자세만을 취하다보면 결과적으로 허리와 목 디스크, 소화불량, 부인병 등이 발생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캘리 슬렌더는 “이런 면에서 요가 수련은 신체 부위를 고루 이용해 체형을 교정하고 결과적으로는 질병까지 치료하는 것에 핵심을 두고 있다”며 “요가의 근본 원리를 알면 다이어트 효과뿐 아니라 평생 건강까지 지킬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 몸과 마음의 대화가 중요
흔히들 요가라고 하면 TV에서 보았던 기이한 자세를 떠올리곤 하는데, 이는 일반인들의 수련과는 거리가 있는 모델이다. 이는 요가에 대한 거부감을 일으키는 데다 자신의 몸 상태에 따라 무리하지 않고 배우는 것이 더 중요하기 때문이다.
맨 처음 요가를 배우는 사람들은 자신의 체형이 어느 정도 불균형한지 진단을 받게 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어느 정도의 골반과 척추의 불균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단체 수련을 받게 되지만 정도가 심한 사람의 경우 개인 지도와 수련이 필요할 수 있다.
명상수련법, 호흡수련법, 식이법, 운동수련법 등에 대한 지도를 받게 되며 평소 틈나는 대로 요가를 하는 습관도 중요하다. 이렇게 약 3개 월 정도 완전히 자기 것으로 만든다는 생각으로 수련을 하면 그 이후부터는 스스로 몸의 소리에 귀를 기울일 수 있게 된다고 한다.
▶ 슬렌더 핫요가,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 탁월
요가는 육체와 정신의 합일을 통해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마음의 안정을 찾아주며 상하, 좌우의 균형과 어깨, 골반 등의 체형교정으로 신체의 밸런스를 맞춰주고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높다. 온 몸 구석구석을 자극하는 동작으로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유연성도 키워준다.
특히 실제 인도와 유사한 환경인 실내온도 35~38℃를 재현한 스튜디오에서 수업이 진행되는 슬렌더 핫요가는 탄탄한 근육에 슬림한 바디라인을 만드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땀을 많이 배출해 몸속의 독소와 노폐물을 함께 내보내기 때문에 맑은 혈색도 찾아 준다.
심박수 증가 및 심폐기능 향상을 통해 체지방이 분해되고 근육량 증가로 기초 대사량이 향상되어 살이 찌지 않는다. 근육량이 늘어 피부에 탄력이 생기고 노화 방지 효과도 크다.
한편 많은 연예인들이 몸매관리를 위해 찾는 곳으로도 유명한 14일동안은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고안된 슬렌더핫요가와 1대1 식이상담 및 디톡스코쿤, 전신슬리밍관리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한 장소에서 이루어져 많은 이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서울 강남, 여의도, 삼성, 청담, 신촌, 잠실, 명동, 노원, 건대, 천호, 목동과 경기지역인 분당, 일산, 부천, 평촌, 구리, 인천, 수원, 안산을 비롯해 천안, 청주, 대전, 창원, 울산, 부산, 광주 등 전국에 28개 지점을 운영하며 전 지점이 동일한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사진출처: 영화 ‘요가학원’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2013년 나에게 맞는 중고차 판매 방법은?
▶ 삼성전자 ‘아티브 스마트 PC’ LTE 모델 출시
▶ 결혼 늦추는 이유, 사랑만 있으면 먹고 살 수 없어?
▶ 직장에서 화내는 이유 1위, 스트레스 부르는 ‘이것’ ▶ 2030 시티족 생활가전 트렌드 “스마트한 것이 필요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