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유율도 두 배 이상 늘어
삼성전자가 세계 태블릿PC 시장에서 1년 사이 점유율을 두 배 이상 늘린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미국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1분기 세계 시장에서 태블릿PC를 910만대 판매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200만대)보다 355% 늘어난 수치다. 시장점유율도 크게 늘었다. 1분기 삼성의 태블릿 시장 점유율은 18.9%다. 지난해 같은 기간(7.6%)의 약 2.5배에 달한다. 순위는 변동 없이 2위를 차지했다.
애플은 1분기 1950만대의 태블릿을 판매, 지난해 동기(1180만대)보다 판매량을 65% 늘려 1위 자리를 지켰다. 다만 시장점유율은 전년 동기 대비 4.4%포인트 감소해 40.4%를 기록했다. 3위는 290만대를 판매한 에이수스(6.1%), 4위는 190만대를 판매한 아마존(4%)에 돌아갔다.
삼성전자의 태블릿PC 사업 성장은 동유럽과 중남미 시장에서의 선전에 힘입은 것이다. 삼성전자는 1분기 동유럽 시장에서 전년보다 23%포인트 급성장한 33%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애플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중남미 시장에서도 지난해보다 19%포인트 상승한 31%의 점유율을 나타냈다. 동유럽·중남미에서 1분기에 팔린 태블릿PC 10대 중 3대 이상이 삼성 제품인 셈이다.
심성미 기자 smshim@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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