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55.91

  • 48.76
  • 1.95%
코스닥

678.19

  • 16.20
  • 2.33%
1/3

농심, 20년 이상 장수브랜드 31개…새우깡은 '40년'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농심은 출시한 지 20년 이상된 브랜드 수가 31개라고 11일 밝혔다.

40년 이상 브랜드는 1971년 출시된 새우깡을 필두로 감자깡, 고구마깡, 양파깡 등 '깡' 시리즈와 꿀꽈배기 등 총 5종이다.

30년 이상 브랜드는 너구리, 안성탕면, 육개장사발면 등 면 3종과 스낵 6종 등 총 9개 제품이며, 20년 이상은 17개(면 13종 + 스낵 4종)에 이른다.

특히 면 3종은 출시 30년 이상에 월 매출 30억 원 이상을 기록하는 '30-30 클럽'에 이름을 올린 스테디셀러 제품들이다.

농심 관계자는 "장수브랜드는 출시 이후에도 변화하는 입맛과 시대상을 반영해 맛과 디자인 측면에서 꾸준히 진화돼 왔다"며 "장수 브랜드는 개인의 추억, 입맛과 연결돼 자주 접하게 된다는 것에 롱런의 비결이 있다"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





'CF 재벌' 윤후, 잘 나가다 날벼락…왜?
한채영·조영남 사는 '강남빌라' 봤더니…깜짝
박시후, '성폭행 사건' 끝난지 얼마나 됐다고…
윤형빈 경악, 정경미 알고보니 '사기 결혼?'
김학래, '年 100억' 벌더니…"이 정도는 기본"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