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서울 여의도 와우파 강의실서
김영일교육컨설팅, 명문대 입시전략 분석
한국경제TV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경제교실인 ‘제1회 한국경제TV 입시창조경제교실’을 개최한다. 신문을 활용한 경제 교육, 대학 교수의 경제 특강, 기업 최고경영자(CEO) 특강, 입시전략 등 알찬 프로그램으로 꾸몄다.
이 행사는 오는 1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30분까지 하루 일정으로 서울 여의도 증권거래소 건너편 와우파 강의실에서 열린다.
첫 프로그램은 명문대 경제동아리 선배들이 진행하는 멘토링이다.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등 대학생들과 참여자들이 조별로 나뉘어 선배들의 공부와 합격담 등을 공유한다.
다음으로 최서희 명덕외고 선생님이 신문을 활용해 시사경제와 논술을 공부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10명의 학생들이 한 조가 돼 그룹활동을 통해 경쟁과 협동심을 동시에 습득하는 과정이다. 점심식사를 마친 뒤에는 김정호 연세대 특임교수가 김홍국 하림그룹 회장의 성공기를 주제로 특강한다. 김 회장이 더 싸게, 더 위생적으로 닭고기를 공급할 수 있었던 창조적인 도전에 관한 얘기다.
세 번째 강의는 생명공학기업인 메디포스트의 황동진 사장이 맡는다. ‘청소년을 위한 리더십과 나의 비전’을 강의한다. 이를 통해 꿈을 향해 한 발 한 발 내딛고 있는 학생들에게 비전과 목표의식을 고취시킨다.
마지막으로 김영일교육컨설팅의 김영일 대표가 6월 모의고사 이후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 명문대 입시 전략과 합격 비법을 낱낱이 분석해준다. 자료집과 명쾌한 강의를 통해 부모님들과 학생들의 속을 시원하게 해줄 예정이다.
CEO 특강과 입시 특강은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 들을 수 있다. 참가 학생들은 조별 활동을 통해 신문 스크랩과 토론을 진행하게 된다.
‘입시창조경제교실’에 참여하는 모든 학생들에겐 김영일교육컨설팅의 입시 자료집을 제공하고 수료증도 준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와우파 홈페이지(www.wowfa.c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오는 12일 오후 6시 마감 예정이다. 문의 (02)535-2500
▶ 주상복합 '실속 있는' 진화…소형평수 늘리고 주거·상업시설 분리
▶ [자영업 희망콜 센터] 서울 공덕동 횟집 수익률 높이려면
▶ 수도권 아파트 값 2주 연속 하락
▶ [부동산 리더스 칼럼] 양도세 면제받기 어려운 부동산 경매
▶ [분양 현장 포커스] 용인'광교산 자이', 쾌적한 단지 …초·중·고 걸어서 통학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