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이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임·직원 대상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을 마련해 ‘행복 경영’ 강화에 나섰다.
신세계백화점은 직원 개개인은 물론 가족이 행복해야 회사도 행복하다는 것을 주요 경영 방침으로 두고 있다. 올해엔 특히 ‘힐링’에 주안점을 두었다.
이는 지난 해 11월 전 사원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지수 진단을 했는데 많은 사원들이 자신도 느끼지 못하는 다양한 스트레스 요인을 갖고 있다는 조사 결과에 따른 것이다.
지난해 일부 스트레스가 높은 직원의 경우 전문적인 심리 상담도 실시하는 등 회사가 적극적으로 직원들의 정서를 관리하고 있다. 아울러 올해는 가족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직원들이 업무에 지나치게 매몰되는 것이 아니라 일과 가정이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회사가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우선 1박 2일 코스의 ‘임직원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을 만들고 앞으로 매달 첫째, 셋째 주에 주당 세 차례 모두 여섯 차례에 걸쳐 참가를 원하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템플스테이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 첫회로 22일부터 23일까지 58명의 임직원 및 가족이 여주 신륵사 및 김천 직지사에서 템플스테이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템플스테이가 임직원들이 가족에게 신경을 더 기울일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한 제도라면 가족들이부모를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신세계본점에서 임직원 자녀를 대상으로 한 ‘아빠, 엄마 직장 체험 행사’를 통해 자녀들도 부모가 회사에서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체험해보고 부모가 다니는 회사에 대한 궁금증도 해소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진 것이다.
지난 19일 본점 임직원 11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이 행사에는 오전 중 부모가 일하는 팀에서 현장 실습을 하고 오후에는 백화점 시설 견학 및 신세계 아카데미에서 케이크 만들기 실습을 하는 등 가족 사랑과 소통의 행사로 운영됐다.
신세계백화점 장재영 대표이사는 “가정이 화목하고 즐거워야 직원들도 회사를 보다 즐겁게 다닐 수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과 제도를 통해 직원뿐만 아니라 가족까지 배려하는 회사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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