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홍삼 부동의 1위
지난해 건강기능식품 중 숙취 예방 효과로 인기를 끌었던 헛개나무 음료가 시들해지고 대신 장질환 예방 효과가 있다는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홍삼과 알로에, 오메가-3 등은 변함 없는 사랑을 받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작년 홍삼 제품의 매출은 6484억원으로 2004년부터 건강기능식품 판매 순위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 전체 건강기능식품 매출의 절반(46%)을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비타민 등 영양보충제(1646억원), 알로에(687억원), 프로바이오틱스(518억원), 오메가-3(497억원) 등의 순이었다.
최근 몇 년 동안 비약적인 성장세를 보였던 헛개나무 추출물로 만든 각종 건강기능식품 매출은 크게 줄어 매출 상위 5위권에서 처음으로 밀려났다.
이준혁 기자 rainbow@hankyung.com
▶ 수입 기저귀 비싼 값 할줄 알았더니
▶ "CJ대한통운 파업 멈춰라"…대리점주·개인사업자 촉구
▶ 신세계百·제일모직 '허리띠 꽉'…1+1 없애고 브랜드 정리
▶ 롯데마트, 中서 흑자…중서부 공략 힘 실린다
▶ 저칼로리 붐…식품업계 웰빙 열풍에 시리얼·참치샐러드 출시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