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용품 제조전문회사 '프라도'가 내달 3일 텐트 4종을 포함한 캠핑 핵심 장비 60여 품목으로 국내 캠핑시장에 출사표를 던진다.주력으로 판매될 텐트는 총 4종으로 치코(2인용), 프리머 돔텐트(4인용), 벤타나(4인용)거실형 텐트, 코린토스(6인용)거실형 텐트로 사실상 풀라인업이다.
텐트외 의자, 테이블, 버너, 랜턴, 침낭, 가방 등 총 60여 품목을 거품을 뺀 합리적인 가격에 소비자에게 판매한다.
프라도는 기존 캠핑용품 유통회사나 대리점의 유통마진을 없애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기존 브랜드 대비 최대 50% 이상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다.
대리점 마진이 30~50%인걸 감안하면 충분히 가능하다는 입장이다.이와 함께 프라도는 일기예보와 온도, 습도, 고도가 표시되는 하이테크 캠핑워치와 20년을 사용할 수 있는 방수 LED랜턴, 전통공방에서 만든 수제 손도끼 등 기존 업체와 차별화된 전략상품도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프라도는 '론칭 프로로션'으로 돔텐트 프리머를 구매하면 구매금액을 그대로 적립금으로 되돌려준다. 고객은 이 적립금으로 다른 캠핑장비를 구매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기간은 5월 한 달 선착순 1000명 자동 마감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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