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자영 기자] 그룹 샤이니 정규 3집 챕터2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4월25일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샤이니 정규 3집 챕터2 ‘Why So Serious?-The misconceptions of me’는 26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전곡 선공개되며, 29일에는 오프라인 음반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이번 챕터 2 ‘The misconceptions of me’는 샤이니가 스스로에게 원했던 꿈, 이상에 대한 오해를 주제로 실제 현실과 꿈, 이상과의 괴리에서 오는 감정들을 다양한 트랙으로 풀어냈다. ‘Nightmare’를 비롯해 강렬하고 어두운 분위기의 트랙들이 주를 이루어 ‘Dream Girl’의 밝고 상큼한 느낌과는 상반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동방신기 최강창민이 작사한 ‘떠나지 못해’는 떠나간 사랑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애절하게 표현한 부드러운 팝발라드 곡으로,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애틋하고 센티멘탈한 멜로디를 샤이니의 감성적인 보컬로 풀어내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다크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Excuse Me Miss’는 부드럽고 달콤한 가사가 어우러져 독특한 매력을 선사하며, 파워풀한 느낌의 댄스 곡 ‘SHINe’은 팬들의 사랑을 ‘빛’으로 표현한 세련된 가사, 거친 드럼 사운드가 멋진 조화를 이뤄, 듣는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종현이 직접 작사한 ‘오르골’은 몽환적인 가사와 반복적인 멜로디가 마치 꿈 속으로 인도하는 듯한 신비로운 느낌을 자아낸다.
이외에도 타이틀 곡 ‘Why So Serious?’를 비롯해 아날로그 사운드와 강렬한 드럼 비트가 인상적인 댄스 곡 ‘Dangerous’, 활활 타는 불처럼 뜨겁게 그대만을 사랑하겠다는 가사를 샤이니의 긴장감 넘치는 애드리브로 소화한 ‘Like a Fire’, 악몽을 생생하게 그려낸 일렉트로닉 팝 곡 ‘Evil’까지 다양한 장르의 9곡이 수록돼 있어 샤이니의 다채로운 음악색깔을 만나기에 충분하다. (사진제공: SM엔터테인먼트)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단독]박수진·이정신 '칼과 꽃' 출연 '넝쿨당' 이어 두번째 호흡
▶ [w위클리]'진짜 사나이' 군대리아, 사실 인기 없지 말입니다
▶ [w위클리]하루 시청코스 살펴보니 ‘구암 허준’만 쏙 빠졌네
▶ JYP 측 “밝기 조절만 의뢰했다” 사진조작 의혹 공식 사과
▶ '출생의비밀' 유준상, 핑클 올킬? 이효리만 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