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자영 기자] “나를 좋아하나?” 나를 착각하게 하는 이성의 행동은 무엇일까?
최근 결혼정보회사 더원노블 행복출발은 미혼남녀 786명(남성 405명, 여성 381명)을 대상으로 ‘이성이 나를 유혹한다고 생각하는 경우’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남녀 모두 ‘애인보다 멋진 이성이 유혹하면 흔들릴 것 같다’(남성 53.8%, 여성 50.4%)고 속마음을 밝혔다.
또한 남성의 36%는 ‘솔로가 아닌 경우 이성의 유혹이 있을 때 대처하는 자세’에 ‘같은 모임에서는 함께 놀 수 있다’고 응답했으며, ‘애인을 배신하는 일은 절대 없다’(33.1%), ‘한 번쯤 따로 만나볼 의향이 있다’(20.7%), ‘연락 정도는 할 수 있다’(10.1%) 순으로 나타났다.
여성의 경우 ‘애인을 배신하는 일은 절대 없다’가 39.6%로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연락 정도는 할 수 있다’(32.8%), ‘같은 모임에서는 함께 놀 수 있다’(21.5%), ‘한 번쯤 따로 만나볼 의향이 있다’(6%)고 응답해 전반적으로 남성들보다 연애관계에 더욱 충실한 면을 보였다.
특히 ‘나를 착각하게 하는 이성의 행동’에 대해 남성들은 ‘환한 웃음’(33.6%), ‘눈이 자주 마주칠 때’(31.4%), ‘챙겨주는 다정함’(24.7%), ‘연락을 많이 할 때’(10.4%) 등을 언급했으며, 여성들은 ‘연락을 많이 할 때’(38.3%). ‘눈이 자주 마주칠 때’(32.5%), ‘챙겨주는 다정함’(19.7%), ‘환한 미소’(9.4%) 등을 꼽았다.
착각 이성 행동을 접한 네티즌들은 “스킨십이 많아질 때 아닌가?” “착각 이성 행동 1위는 나를 챙겨줄 때!” “이거 보고 그 사람이 내 마음 좀 알아줬으면”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에일리언 닮은 기생충, 농어 혀에서 발견 ‘화들짝’
▶ 머리 둘 식인상어 포획 “자연 상태로는 오래 못 살아”
▶ 바나나의 이중 국적, 수입산 VS 국내산 ‘이것이 문제로다~’
▶ 너무 적나라한 암바, 털오라기 없는 생닭 ‘보기만 해도 민망…’
▶ [포토] 조용필 '팬들이여, 가왕의 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