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게 줄이고 접지력·내구성 높인 워킹화
방풍 방수기능 뛰어난 재킷·배낭 선보여
노스페이스는 2013년 봄·여름을 맞아 초경량 등산화 ‘2013 다이나믹 하이킹’을 시장에 내놓았다. 다양한 아웃도어 용품으로 구성된 ‘다이나믹 하이킹 콜렉션’도 선보였다.
‘2013 다이나믹 하이킹’은 지난해 봄·여름 시즌 출시돼 많은 인기를 얻은 ‘다이나믹 하이킹’의 기능과 품질을 한 차원 높인 제품이다. 안정성과 접지력, 충격 흡수 기능이 좋아졌고 무게는 더 가벼워졌다.
‘2013 다이나믹 하이킹’의 대표 제품은 ‘DYS 1D’이다. 신발이 발목을 살짝 덮는 정도의 미드컷 등산화로 근교 산행부터 장거리 산행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지난해 나왔던 제품에 비해 내구성과 추진력이 좋아졌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발 모양에 맞춘 유선형 구조로 돼 있어 신었을 때 편안함을 느낄 수 있고 방수 기능도 갖췄다. 땀을 배출하는 기능이 있는 싱글 메시 소재를 사용했다.
중간 깔창(미드솔)은 부드럽고 탄력 있는 파일론 소재로 만들었다. 발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하면서 딛고 나가는 추진력을 높여주는 기능을 한다. 밑창(아웃솔)은 노면 상태에 따라 유연하게 변형되는 ‘하이브리드 와플 패턴’으로 제작됐다. 체력 소모를 줄여 줘 거친 노면에서도 피로감을 덜 느끼면서 산행을 할 수 있게 해 준다. 색상은 옐로 오렌지 브라운 블루 등 4가지가 있으며 가격은 20만원이다.
‘다이나믹 하이킹 콜렉션’의 대표 제품은 ‘다이나믹 재킷’이다. 등산 캠핌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하면서 입을 수 있는 고기능성 재킷이다. 노스페이스가 독자 개발한 하이벤트 2.5L 소재를 사용했다.
방수와 방풍 기능이 뛰어나고 가벼운 것이 이 소재의 특징이다. 통풍이 잘 되는 ‘벤틸레이션 시스템’이 적용됐으며 여성용은 전체적인 선을 얇게 만들어 날씬해 보이도록 했다. 남성용 색상은 블랙 블루 레드 오렌지 옐로가 있고 여성용으로는 로열블루 레드 옐로 오렌지가 있다. 가격은 19만원.
‘다이나믹 하이킹 콜렉션’ 중 ‘비테 35’는 경량 소재를 사용한 기능성 배낭이다. 용량은 35ℓ이며 당일 산행용 배낭으로 활용할 수 있다. 색상은 핫레드 블루 라임이 있으며 가격은 15만원. 멜빵과 벨트가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돼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노스페이스는 25ℓ짜리 배낭도 선보일 예정이다.
노스페이스는 이밖에 ‘다이나믹 쇼츠’(반바지), ‘다이나믹 긴팔티’, ‘다이나믹 레깅스’(긴바지) 등을 판매하고 있다. 가격은 ‘다이나믹 쇼츠’가 5만5000원, ‘다이나믹 긴팔티’가 7만5000원, ‘다이나믹 레깅스’가 7만원.
유승호 기자 usho@hankyung.com
▶ [Leisure&] 변덕스런 봄날씨…바람막이 하나면 '든든'
▶ [Leisure&] 스트레스 날리는 '봄빛 워킹'…도심 산책하거나 트레킹 때 충격 줄여주는 워킹화 대거 출시
▶ [Leisure&] 빈폴 아웃도어, 경쾌한 컬러·세련된 디자인…일상복으로 입어도 '멋쟁이'
▶ [Leisure&] 출근길·나들이길 안 가리는 '만능 등산화' 괜찮네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