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722.67

  • 33.17
  • 1.23%
코스닥

866.18

  • 15.43
  • 1.81%
1/3

'퍼즐바리스타' 신규유저 25배-매출 18배 껑충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퍼즐바리스타' 신규유저 25배-매출 18배 껑충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p>
'아이러브커피'로 SNG에 한 획을 그은 파티게임즈가 최근 후속 게임 '퍼즐바리스타 for Kakao'의 공격적 마케팅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p> <p>'퍼즐바리스타'는 출시 첫날 다운로드 순위 구글 2위, 카카오 게임하기 3위를 기록하며 관심을 모았지만 이후 기대에 못미치는 성적을 보이며 게임순위 100위 안팎에 머물렀다. 하지만 전략적이고 다각적 마케팅을 통해 눈에 띄게 급격한 상승세를 보였다.</p> <p>파티게임즈의 첫 번째 전략은 오프라인과의 제휴 프로모션이다. 할리스 커피 전문점과 3월 18일부터 4월 17일까지 쿠폰 이벤트를 했다. 전국 400여개의 매장을 홍보 채널로 확보하며 신규유저가 20%나 상승됐다.</p> <p>콘텐츠 추가를 통한 게임성 개선도 빼놓을 수 없다. 미션모드와 44개의 다양한 퍼즐미션의 모드를 업데이트했다. 업데이트 후 오픈 당일 게임하기 인기 순위 중 2위를 차지했다. 또한 체감 게임 인기지표인 카카오의 친구초대 메시지가 현저히 증가했다. 게임 자체의 재미와 완성도가 크게 개선되었다고 볼 수 있다.</p> <p>유저들에게 가장 큰 호응을 얻은 것은 '아이러브커피'와의 원두 연동이다. 이벤트 기간 내 '퍼즐바리스타'를 설치 후 플레이하면 '아이러브커피'의 원두를 지급했다. 첫날 재 접속률이 20%상승하고, 신규 유저는 25배 올랐으며, 매출은 18배 증가하였다. 기존 유저풀을 연동해 유저의 지속적 유지 뿐만 아니라 신규 유저도 상승했다.</p> <p>파티게임즈의 마케팅은 소셜 그래프와 경쟁구도를 어떻게 바꾸느냐에 따라 각종 지표가 비약적으로 상승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p> <p>'퍼즐바리스타'는 기존의 '아이러브커피'의 유저를 통해 게임에 흥미를 끌고, 게임 자체의 재미로 유저들의 마음을 잡았다. 이는 출시 초반 흥행에 실패하면 '끝'이라는 인식이 팽배한 모바일 시장에서 다각적 마케팅으로 다시 성공의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좋은 사례로 게임업계가 주목하고 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p>

파티스튜디오, '파티게임즈'로 대문 새단장
헉! 아이러브커피,'아이스깡패라떼' 만우절 장난
아이러브커피, '달.콤커피'와 함께 음원 이용권 증정
'퍼즐바리스타' 유저 20%↑'마케팅의 힘'
스마트폰 게임 대박 결정타? 마케팅의 힘!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