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 학부생 및 대학원생 대상, 자랑거리 받아 직접 홍보
54회 헌혈왕·작은아버지에 간 기증 학생 등 아름다운 사연 넘쳐…
국민대학교가 교내 재학생들의 홍보에 발벗고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15일 국민대에 따르면 학교 측은 학부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홍보 콘텐츠 수집' 캠페인을 상시 진행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학생들로부터 홍보 내용을 받아 학교 측에서 홈페이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포털 사이트, 뉴스레터, 유튜브 등을 통해 홍보해 주는 것이다. 대학 본부 차원에서 특정 행사를 통해 직접 학생들을 홍보하는 것은 국민대가 처음이라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국민대 관계자는 "학생 개개인의 브랜드 가치와 함께 학교 전체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캠페인을 기획했다" 며 "학생들은 방학 기간에 대외활동을 많이 하기 때문에 방학이 끝난 이후 개강 시즌인 3월과 9월 초 집중적으로 캠페인 홍보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요즘 대부분의 대학생이 '취업'을 위한 스펙 쌓기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데 학생들의 저력 홍보를 통해 취업에 도움을 주기 위한 측면도 있다" 며 "학내 구성원들의 자부심과 애교심을 고취시키는 효과도 있다"고 덧붙였다.
이 캠페인은 지난해 10월 시작됐다. 6개월 동안 수집된 교내 학생들의 이야기는 87건. 수상 실적, 이색 봉사 활동, 청년 창업 사례, 미담 등 다양하다.
학교 측이 꼽은 최고 스토리는 △2009년부터 총 54회 헌혈한 '국민대학교 헌혈왕'(안항민·전자공학 03) △지병을 앓는 작은 아버지에게 간을 기증한 김태룡 학생(연극영화 07)의 이야기다.
해당 사례를 포함한 국민대 학생들의 사연은 '칭찬합시다(www.kookmin.ac.kr/site/ecampus/new/special.htm?mode=view&num=672)' '그 사람을 찾습니다(www.kookmin.ac.kr/site/ecampus/new/special.htm?mode=view&num=691)' 등 학생 기자들이 작성한 기획 기사를 통해 교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민대 관계자는 "학생들의 다양하고 차별화된 성과가 국민대학교의 강한 저력을 만든다" 며 "주저말고 지금 바로 전화나 메일을 달라"고 주문했다. 한경닷컴 김소정 기자 sojung12@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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