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팀] 연예인 광 피부 비결인 ‘모공 관리법’을 소개한다.
타고난 피부를 자랑하는 여배우들에게 없는 것 한 가지는 바로 모공이다. 모공은 화장으로도 가려지지 않아 기초 단계에서부터 꼼꼼히 관리해야 하는 부분이다.
모공은 피지를 만드는 피지선과 연결되어 있으며 피지는 모공을 통해 흘러나온다. 사춘기 이전에는 피지선이 발달하지 않아 모공이 눈에 띄지 않지만 사춘기 이후 점점 커지게 된다.
피지가 배출되는 과정에서 정체가 발생하면 모공의 크기가 늘어난다. 특히 배출되지 못하고 모공에 쌓인 피지는 피부를 두껍게 만드는 주 원인. 피지 분비가 많은 사람은 모공이 확대되어 육안으로도 확인할 수 있을 만큼 검게 변하거나 커지게 된다.
20대 중반은 피부 노화가 시작되는 시기다. 이 때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모공을 지지해주던 탄력섬유가 감소해 모공이 넓어지게 된다. 한번 넓어진 모공은 작아지지 않기 때문에 모공을 관리하는데 노력과 시간을 투자해 올바른 방법으로 관리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 연예인 모공 관리 팁
1. 손으로 피지를 짜내기 보다 전용 클렌저를 사용한다.
2. 피지 분비 선인 T- 존 부위를 집중적으로 관리한다. 모공 관리 제품을 꾸준히 바르는 습관을 갖는다.
3. 뜨거운 공기는 모공을 확장시키는 원인이 되므로 스킨 케어 제품을 차갑게 사용하는 것을 권한다.
★ 모공 관리 추천 제품
모공 청소 도와주는 마스크 팩
이니스프리 ‘화산송이 모공 청정’
제주 화산 송이가 피지를 흡착해 모공을 케어하는 소프트 타입 클레이 마스크다. 제주 화산 송이가 피부 정화, 보습 기능으로 모공 속을 깨끗하게 가꿔준다. 미세한 다공질 구조의 화산 송이가 강력하게 모공 속 피지를 흡착해 노폐물을 제거한다.
메이크업 전 필수! 모공 관리 세럼
누드 코스메틱 ‘포어 리파이닝 세럼’
피지 분비로 인해 확장된 모공을 타이트하게 조여 매끄러운 피부결로 가꿔준다. 피지 분비를 조절해 피부를 보송하게 유지시켜준다. 영실 추출물 작용으로 피지의 과잉분비를 조절해 오랜 시간 번들거리지 않고 깔끔한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다.
매끈한 피부 만드는 모공 케어
에스티로더 ‘아이디얼리스트 포어 미니마이징 스킨 리휘니셔’
강화된 모공 축소 포뮬라를 사용해 드라마틱한 피부 결을 가꿔준다. 스킨 리휘니셔는 넓어진 모공을 미세한 크기로 줄여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어 준다. 모공 깊숙이 축적된 피지와 분비물을 제거하고 어두워진 모공을 깨끗하게 만들어 시각적으로 완화된 효과를 느낄 수 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제시카 복근 공개 “뉴요커 스타일 완벽 소화”
▶ 오렌지캬라멜, 3인6색 헤어스타일 大 공개
▶ 유빈, 청초하고 요염한 ‘뉴트럴 룩’ 스타일 공개
▶ 구하라 뷰티 노하우, 자기 전에 ‘이것’ 꼭 챙긴다? ▶ 2013 S/S 헤어스타일 트렌드 “화사하고 내추럴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