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부동산 전문가다 (63)
중소 제조업체를 운영하는 김모 사장(53)은 도시형 생활주택을 몇 가구 분양받을 계획이다.
임대사업을 하기 위해서다. 주택가격이 하락해 지금이 투자적기라고 판단했다. 주택임대관리업은 어떤 세제혜택이 있을까.
신축주택을 분양받으면 취득세 면제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재산세와 종합부동산세도 배제된다.
임대주택을 보유하다가 자신이 살던 주택을 팔게 될 경우에도 비과세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
다만 이 경우 거주용 주택은 2년 이상 거주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김윤석 < 와우랜드 세법 교수 >
와우랜드 2013년 합격 두드림 연회원 종합반 모집
한국경제TV 온라인 공인중개사 와우랜드는 2013년도 공인중개사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연회원 패키지 종합반을 모집한다.
전 과목 풀 패키지반과 스마트 패키지반으로 구성돼 있다. 수험생들이 기초부터 실전 응용 방법까지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강의를 짰다.
종합반에 가입하면 기본 강의와 문제풀이 강의를 들을 수 있다. 기본 이론서와 문제집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추가 비용을 내지 않고 와우랜드 앱을 통해 공인중개사 강좌를 수강할 수도 있다. 와우랜드는 최대 80% 할인된 수강료로 연회원 종합반에 가입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4·1 부동산대책 제대로 알고 투자하자
▶ 이수페타시스·차바이오앤, 사상최대 실적 기대
▶ 서울·수도권 "좀더 지켜보자" … 아파트값 보합
▶ [분양 현장 포커스] 아산 '더샵 레이크시티' , 탕정산업단지 등 배후수요 풍부
▶ [분양 현장 포커스] 의정부 '민락 푸르지오' , 도로·BRT 신설… 인근에 근린공원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