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자산운용은 26일 글로벌 일등기업에 투자하는 '동부글로벌 20 일등 기업 주식펀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동부글로벌 20 일등기업 주식펀드'는 동부자산운용이 선정한 20개 국가의 시가총액 일등기업에 투자한다. 글로벌시장의 경쟁심화로 대기업 중심의 산업재편이 이뤄지면서 국가별 시가총액 일등기업은 강한 시장지배력을 보유하는 점에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한다.
시가총액 일등기업의 높은 안정성과 전세계에 분산투자하는 면에서 수익성과 안정성을 모두 추구하는 셈이다. 20개 국가는 선진국과 이머징국가의 비중을 60대 40으로 구성하며, 20개국 일등 기업에 5%씩 동일비중으로 투자한다.
동부자산운용은 "다양한 업종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되 업종별로 20%의 상한을 적용하고 매분기마다 정기 리밸런싱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관리한다"며 "기본적으로 잦은 종목교체로 인한 수익기회 상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단기매매는 지양한다"고 밝혔다.
이어 "국내 투자외에 다른 투자기회를 모색하는 투자자라면 글로벌 분산투자를 통해 리스크관리, 안정성, 수익성을 추구하는 주식형펀드를, 불확실성과 변동성이 큰 글로벌 시장의 움직임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일등기업에만 투자하는 동부 글로벌 20 일등기업 주식형펀드를 추천한다"고 전했다.
이 펀드는 일반주식형과 재형저축상품으로 전날부터 우리투자증권 전지점을 통해 판매를 시작했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한경 스타워즈] 대회 한 달만에 전체 수익 1억원 돌파! 비결은?
▶ 박시후 고소한 A양, 연예인 지망생 이라더니…
▶ MC몽, 안보여서 `자숙`하는줄 알았는데 '깜짝'
▶ 고현정 세들어 산다는 빌라, 전세금이 무려
▶ '누드사진' 검색 딱걸린 국회의원 거짓말까지
▶ 日 재벌 회장 "김연아 '우승' 사실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