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팀]
SBS ‘K팝스타2’의 보아가 매회 스타일리시한 패션과 반짝이는 꿀광 피부로 여성스러운 매력을 어필하고 있어 보는이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내고 있다.
이번에는 어떤 패션을 선보일까. 하는 기대감마저 들게 하는 그의 패션은 비록 상체밖에 보이지 않지만 화려한 귀걸이, 반지 등의 액세서리와 차분하면서도 화려한 그의 옷차림은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기 충분했다.
여기에 가장 포인트는 그의 ‘얼굴’이다. 무대 위의 화려한 스타일과는 달리 차분하고 우아한 메이크업을 선보이며 여성스러운 매력을 어필하고 있는 것. 매끄러운 피부와 돋보이는 우아한 윤광 메이크업은 과하지 않지만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더욱 강조하고 있어 데일리 메이크업으로 적당하다.
클로즈업 화면에서도 굴욕 없는 무결점을 자랑하는 촉촉하고 매끄러운 보아의 메이크업팁을 살펴보자.
■ 물광 피부표현
보아의 광채돋는 피부표현의 포인트는 바로 피부 속 부터 빛나는 광택이 돌면서도 탱탱한 피부를 표현해주는 것. 광택 피부를 완성하고 싶다면 스킨케어 단계부터 베이스 메이크업 단계까지 은은하게 윤기를 더해주어야 한다.
세안 후 기초 손질과 선크림을 발라주는 첫 단계가 끝나면 모공을 감춰주는 프라이머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모공이 도드라지는 부위에 더욱 꼼꼼하게 펴발라 밀착시켜 준 뒤 베이스 단계에 들어가는데 주의할 점은 많은 양을 사용하면 다음 단계에서 밀릴 수 있으니 소량으로 잘 펴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보아의 촉촉하고 광이 나는 피부는 파우더를 생략한 듯 하지만 수분함량이 높은 파우더를 사용해 수분은 더하고 유분기를 잡았다. 하지만 이를 대체하고 싶다면 파운데이션에 수분 에센스를 5:5 비율로 섞어 발라 수분을 피부에 충분히 흡수시키자.
감춰지지 않은 피부 결점은 소량의 컨실러를 이용해 감추고 싶은 결점 부위의 주변까지 넓게 발라 자연스럽게 커버해주고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여주기 위해서는 베이스를 얇게 바르면서 여러 번 두드리는 것이 좋다.
■ 내추럴 브라운 아이 메이크업
자연스럽고 광채나는 피부를 강조할 때에 아이 메이크업은 최대한 자연스럽게 하는 것이 좋다. 특히 보아는 촉촉한 느낌의 브라운 섀도우를 살짝 더하고 색감을 모두 생략해 주어 청순하면서도 윤택한 피부의 색을 살렸다.
아이라인은 펜슬 타입의 브라운 컬러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속눈썹을 채워주는 느낌으로 라인을 따라 얇게 그린다. 손에 힘을 빼고 기존에 그린 아이라인을 풀어주듯 한 번 더 가볍게 덧그린다.
특히 그의 메이크업에서 가장 돋보이는 것이 그의 속눈썹. 빨려들어갈 정도로 매력적인 눈은 이 속눈썹 하나로 매력을 더했다. 보아처럼 아름답고 풍성한 속눈썹 연출을 위해서는 뷰러로 강약을 번갈아가며 3단계에 걸쳐 올려준다.
■ 붉은기를 없애 더욱 세련된 립&치크
붉은기를 자제하고 베이직한 치크의 표현으로 더욱 세련되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더해주는 것이 보아 메이크업의 비밀.
양볼에 색을 넣어 화사하게 연출하는 대신 콧대와 볼 위쪽에 하이라이터 살짝 펄감을 더해주고 쉐딩을 생략해 최대한 자연스럽게 연출한다.
입술은 립밤을 발라 촉촉함을 더한 후 컨실러로 입술 본연의 색상을 톤 다운시킨 다음 립스틱을 입술 안쪽부터 색을 채워준다. 립글로스는 살짝 입술 바깥쪽 라인부터 자연스럽게 바른 후 안쪽에 살짝 한 번 터치해 볼륨감 있게 완성해준다.
(사진출처: w스타뉴스 DB, 스타일난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연예인 스탠바이 5분전, 뭘 할까?▶ ‘큐트’ 리지 VS ‘러블리’ 다솜, 당신의 선택은? ▶ ‘작은 것 하나까지 신경 쓰는 男 아이돌은 누구? ▶ 2013 S/S 헤어스타일 트렌드 “화사하고 내추럴하게!”
▶ 다비치 vs 씨스타19, 화이트룩과 꼭 맞는 주얼리 스타일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