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팀] 최근 남자 화장품 열풍이 불고 있다. 예전과 다르게 남자들은 피부 미용을 위해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하고 있다. 패션이나 미용에 관심이 많은
남성, 이른바 ‘그루밍족’을 사로잡기 위해 화장품 브랜드에서는 옴므 라인을 서둘러 내놓고 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많은 남자 화장품이 모두 같은 것은 아니다. 때문에 다양한 기능의 화장품 중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차고 넘쳐나는 남성 화장품 중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까.
남자들은 잦은 야외 스포츠로 피부가 칙칙해지기 쉽다. 지친 피부에 미백 기능성 성분이 필요한데 야외로 나가기 전 남성 전용 선크림을 꼼꼼히 발라주는 것은 필수. 또한 피부 재생에 놀라운 효과를 보이는 이지에프는 이미 잘 알려진 기능성 화장품의 대표적인 성분이다.
피부 성장인자인 이지에프 함량이 높은 이지에프 슈퍼바머 포맨은 피부 장벽 강화를 도와주며 자외선으로 손상된 건조하고 거친 피부 결을 개선시킨다. 또한 피부 미백 성분 알부틴이 함유되어 색소침착을 효과적으로 예방해 준다.
한방 성분도 남성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 보통 한방 남성 화장품이라 하면 유분기가 많고 무거워 사용시 불편함을 느끼기 마련. 그러나 더오리엔탈 레름 포 맨은 수분공급과 주름개선에 효과적이며 각종 피부 트러블을 케어해 주는 남성 기능성 화장품이다.
특히 한방 성분 중, 아르니카 꽃 추출물은 피부손상 예방, 피부청정에 효과가 있으며 수세미 오이 열매 추출물은 수분 공급 및 피부건조 예방에 도움을 준다
평소 피부관리에 소홀했던 남자들의 경우 기초 화장품 하나만으로도 피부 미남으로 거듭날 수 있다. 그러니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화장품 사용으로 확실한 피부관리를 해보자.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연예인 스탠바이 5분전, 뭘 할까?▶ ‘큐트’ 리지 VS ‘러블리’ 다솜, 당신의 선택은? ▶ ‘작은 것 하나까지 신경 쓰는 男 아이돌은 누구? ▶ 2013 S/S 헤어스타일 트렌드 “화사하고 내추럴하게!”
▶ 다비치 vs 씨스타19, 화이트룩과 꼭 맞는 주얼리 스타일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