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01.24

  • 20.61
  • 0.83%
코스닥

677.01

  • 3.66
  • 0.54%
1/3

아이러브커피, '라인' 타고 日 서비스 임박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p>파티스튜디오(대표 이대형)가 아시아시장 공략을 위해 NHN 모바일 메신저인 '라인'과 손을 잡았다.</p> <p>파티스튜디오는 NHN Japan (대표, Akira Morikawa)과 아이러브커피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중국 등 일부 국가는 제외한 것으로서, 아이러브커피는 라인(LINE)을 통해 먼저 일본을 비롯하여 대만, 태국을 중심으로 3월중 서비스 될 예정이다.</p> <p>파티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아이러브커피는 2011년 7월에 론칭한 이후 지금까지 국내에서만 700만 명을 비롯해 세계 1600만의 유저를 확보한 인기게임이다. 특히 론칭 후 현재까지 구글 플레이 최고매출 상위권을 기록하며 모바일 롱런 게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NHN Japan은 한국 NHN Corporation의 일본 법인으로 자사의 모바일 메신저 '라인'의 사용자는 세계 1억 명 이상이다. 파티스튜디오 관계자는 '아이러브커피의 해외서비스를 위하여 많은 준비를 해왔다. 라인이 일본 및 동남아시아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라인팝이 출시 2달이 안된 시점에서 2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등 게임플랫폼으로서의 성공 가능성을 입증한 만큼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서비스를 이어갈 예정이다.'라며 이번 계약의 이유를 밝혔다.</p> <p>라인을 통해 서비스될 아이러브커피는 안드로이드와 iOS를 동시 지원하며, 일본어와 영어, 대만어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일본의 국민 메신저와 한국의 국민 SNG가 만나 일본에서도 대박 행진을 이어갈지 귀추가 주목된다.</p> <p>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p>

'아이러브커피' 중국서 짝퉁게임 등장 경악
아이러브커피, 설 맞이 이벤트 실시
게임이 뭐길래 '고객수 80만명 증가'
'아이러브커피' 개발사, '파티게임즈'로 이름 바꾼다
스마트폰게임 대박행진 키워드 알고 보니 '女心'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