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 기술의 발전은 오늘날 많은 편익을 가져왔고 의학 기술의 발전으로 100세시대가 가능하게 되었다. 더 길어진 노후준비를 위해 금전적인 부분 뿐만 아니라 건강 또한 대비해야 한다. 코 앞에 닥쳐서 준비하며 이미 늦는 법. 우리는 지금부터 자신의 건강을 돌아보고 질병 없이 건강하게 오래사는 법에 대해서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사망원인 1위 암. 암으로 인해 사망확률은 점차 줄어들고 있으며 심장질환, 혈관질환 등의 질병은 계속해서 증가하는 추세다. 고지혈증, 당뇨병, 동맥경화, 이상지질혈증, 중성지방, 지방간, 고혈압 등 심혈관질환의 예방이 필요하다.
그렇다면 고지혈증, 당뇨병, 동맥경화, 이상지질혈증, 중성지방, 지방간, 고혈압과 같은 질병이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와 같은 질병은 선진국에서 많이 나타난다.
우리나라도 예전과 달리 음식 문화가 점차 서구화됨에 따라 고지방, 고콜레스테롤의 육류위주 음식, 패스트푸드, 인스턴트 식품을 즐겨 먹는다. 이에 반해 운동량은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고지방, 고콜레스테롤의 음식은 혈액과 혈관에 문제를 일으켜 고지혈증, 동맥경화와 같은 질병을 발생시킨다.
심혈관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장기적인 대안은 무엇일까. 오메가3와 비타민C로 관리해보자. 오메가3는 혈중 중성지질개선과 함께 혈행개선에 도움을 주어 원활한 혈액 흐름을 도와준다.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인 오메가3는 체내 리놀렌산으로부터 합성되기도 하지만, 그 효율이 매우 낮아 직접 식품으로 보충해야 하는 유익한 지방산이다.
고함량오메가3인 스페쉬 옵티마케어 오메가3는 북극해 청정지역 노르웨이 원료를 사용했으며 혈중 중성지질 개선 및 혈행개선에 도움을 주는 EPA, DHA가 함유되어 있다. 또한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해주는 비타민E와 달맞이꽂종자유, 아마씨유, 헤마토코쿠스추출물 등의 부원료까지 함유되어 있다.
고함량오메가3와 함께 섭취하면 좋은 비타민C는 피로회복과 스트레스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잘 알려져 있다. 스페쉬 비타민C1000은 하루 권장량의 1000%를 섭취할 수 있는 비타민C로 항산화 영양소 비타민C, 비타민E, 구리의 3중 기능성 배합으로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허브혼합, 세븐베리, 유기농야채혼합 등의 26가지 다양한 식물성, 유기농 부원료를 함유하고 있다.
보통 종합비타민, 멀티비타민 하나만 섭취하는 경우가 많다. 더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위해서는 자신의 몸 상태를 체크하고 그에 맞는 건강기능식품도 함께 섭취하면 좋겠다. 오메가3와 비타민C 섭취를 통해 건강한 노후를 준비하기 바란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god 육아일기 재민 근황, 김태우 “벌써 중학생” ▶ '프리선언' 오상진 소속사 계약, 3월 방송 복귀 가능할까? ▶ [w위클리] 이종석-성규 등, 팬에서 동료 된 ‘스타’는 누구? ▶ 버스커버스커 소속사, 알고보니 1집 앨범 PD·작곡가 류형섭 대표 ▶ [포토] 박형식 '애교 넘치는 손 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