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656.33

  • 27.71
  • 1.05%
코스닥

856.82

  • 3.56
  • 0.42%
1/4

봄 이사철 '전세대란' 조짐… 수도권 ‘착한 분양가’ 단지를 노려라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봄 이사철 '전세대란' 조짐… 수도권 ‘착한 분양가’ 단지를 노려라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서울시 동작구 상도동에서 전세로 살고 있는 회사원 강씨(39세)는 2년 만에 돌아온 전세 재계약을 앞두고 걱정이 많다. 강씨가 거주하던 전용 68㎡짜리 아파트 전셋값이 2억 8000만원으로, 2년 전보다 7000만원이나 치솟은 것.

대출을 받고서라도 전세계약을 연장하려고 했지만 집주인이 전셋값을 너무 높게 불러 재계약 할 마음을 접었다. 고민하던 강씨는 대신 교통이 편리해 서울로의 출퇴근이 편리하고 분양가도 3.3㎡당 1000만원대로 저렴한 수도권에 아파트를 구입하기로 결정했다.

날이 갈수록 치솟는 전셋값으로 부담을 느끼는 수요자들이 매매로 돌아서면서, 서울 접근성이 좋고 분양가는 저렴한 수도권 아파트로 발길을 돌리는 일이 늘어나고 있다.

중개업소에 따르면 “새해 들어 서울지역 아파트의 매매가 대비 전세가 비율이 11년 만에 처음으로 55%를 넘는 등 과도한 상승세를 보이자 매매로 돌아서는 수요자들이 증가하는 추세”라며 “서울과의 교통환경이 잘 발달되어 있고 저렴한 분양가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수도권 아파트의 경우, 최근 물량이 급속도로 소진되고 있다”고 전했다.

설 연휴 이후 봄 이사철을 앞두고 또다시 최악의 ‘전세대란’이 우려되며 서울에서 수도권 외곽으로 주거소비를 줄여 이동하는 수요는 꾸준히 증가할 전망이다.


분양가가 서울 전셋값 수준이면서 대형 건설사가 공급해 믿을 수 있는 단지로는 대우건설이 경기 시흥시 죽율동에 분양중인 '시흥 6차 푸르지오 아파트를 꼽을 수 있다. ‘시흥 6차 푸르지오 아파트의 분양가는 3.3㎡당 810만원대부터로 저렴하며, , 계약금은 총 5% 중 500만원을 1차로 내고 나머지는 계약 후 1개월 이내 2차분으로 납부 가능하다. 최근에는 분양조건을 이자 후불제에서 중도금 무이자 융자(일부 동,호에 한함) 조건으로 변경해 소비자들의 자금 부담을 한층 낮췄다.

단지규모는 지하 2층~지상 23층, 20개동, 총 1,221가구로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59㎡(253가구), 84㎡(968가구)의 중소형 주택으로 구성되었으며 ‘시흥 6차 푸르지오 2단지(1차)’ 769가구에 이은 분양물량으로 1,2단지 총 1,990가구의 특급 대단지 브랜드타운이다.

미니신도시급 랜드마크 단지의 주거 메리트…시흥에서 누리다

교통여건은 지하철 4호선 정왕역과 신길온천역 2개역을 이용 가능하며 지난 6월 30일 개통된 수인선(오이도역~송도역)을 통해 수도권 서남부로의 접근성이 더욱 좋아졌다. 소사~원시 간 복선전철, 수인선 복선전철 잔여구간(송도~인천 구간, 수원~한대앞) 등 전철망 확충계획(2016년 예정)과 시흥~평택간 고속도로(2013년 예정)도 개통될 예정이다.

또한, 시화신도시가 단지와 인접해 있어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고대안산병원, 중앙병원 등의 생활편의시설을 그대로 향유할 수 있으며 2014년에는 단지 바로 옆에 초등학교도 개교 예정으로 더욱 알찬 주거환경이 조성될 전망이다, 수도권 최대 산업단지인 시화산업단지와 반월산업단지도 가까이 위치해 실거주와 투자를 아우르는 매력을 겸비했다.

‘시흥 6차 푸르지오’와 같은 브랜드 대단지 중소형 주택형은 분양시장 침체 속에서도 꾸준히 수요자들이 찾아 집값의 하락폭이 적고, 회복세도 빠르게 나타나는 특징을 갖는다. 더불어 브랜드가치와 함께 대형건설사의 기술력과 노하우, 사업안정성을 갖추고 있어 주변 시세보다 집값이 높게 유지되는 경우가 많고 불황에도 심리적인 안정감을 가질 수 있다는 점에 입주만족도가 높아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장점이 있다.

‘시흥 6차 푸르지오’는 1,2단지 총1,990가구의 대규모 단지인만큼 커뮤니티 시설도 대폭 확충하였다. 입주민의 체력증진을 위한 피트니스클럽, G/X클럽, 골프클럽 등 스포츠시설과 보육시설, 주민회의실, 독서실 등 다양한 시설을 갖췄으며 이들을 가까운 곳에 집중 배치하여 이용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특히 최근 사회문제로 부각되고 있는 단지 내 어린이 교통사고 위험을 줄이기 위해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새싹정류장’과 다양한 꽃을 심어 사계절 아름다운 변화를 집 앞에서 체감할 수 있는 ‘에세이 산책로’를 조성하는 등 입주민에 대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외부 시설만큼 아파트 내부도 고급스럽다. 남향위주의 설계로 조망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 하였으며 보조주방 발코니를 활용한 주방 대형수납공간(확장 시 제공), 전면 발코니에서 세탁과 건조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원스톱 세탁공간, 자투리 공간을 활용한 수납공간 등 다양한 공간 활용으로 입주민의 주거편의성을 극대화 했다.

‘시흥 6차 푸르지오 1단지’의 견본주택은 경기 시흥시 정왕동 1799-4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14년 7월 예정이다.

문의전화 : 1577-5231



▶ 女교수, 딸에게 '콘돔' 주면서 하는 말이

▶ '아빠 어디가' 출연 한 번에 2억5천만원 횡재

▶ 女비서 "사장님 몸종 노릇에…" 눈물 고백

▶ 정가은, 출장마사지男 집으로 불러서는…파문

▶ 女고생 학교 앞 모텔에 들어가 하는 말이…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