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희 기자] MBC ‘무한도전’이 프로그램 몰입도 1위를 차지했다.
2월18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1월 프로그램몰입도(PE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그 결과 ‘무한도전’이 6개월 째 프로그램몰입도 1위에 등극하는 영광을 안았다.
2위는 ‘SBS 스페셜’이 차지했으며, 3위는 MBC ‘아빠 어디가 스페셜’가 뒤를 이었다. 이어 지난 12월 조사에서 2위를 차지한 MBC ‘무한도전 스페셜’은 4위에 머물렀으며, 5위에는 MBC ‘건강대기획 몸’이 이름을 올렸다.
한편 프로그램 몰입도는 시청률로 알 수 없는 프로그램 몰입도를 측정하는 것으로 100을 기준으로 숫자가 높을수록 몰입도가 높고 숫자가 낮을수록 몰입도가 낮다.
이번 1월 몰입도는 KBS2, MBC, SBS의 111개 프로그램에 대해 전일 해당프로그램을 시청한 만 13~59세 남녀 9,602명을 대상으로 2013년 1월6일부터 1월19일까지 온라인 서치를 통해 조사됐다.
‘무한도전’ 몰입도 1위 결과를 접한 네티즌들은 “무한도전 몰입도 1위 축하해요”, “정말 무한도전은 계속봐도 재밌다”, “무한도전 몰입도 1위, 2위는 SBS 스페셜이 차지했네. 대박이다” 라는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MBC)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20일 출시’ 샤이니 정규 3집, 소장가치 살펴보니… ▶ 소냐, 대통령 취임식서 '고래사냥' '젊은그대' 등 부른다 ▶ 우결 공식 사과, 특정상품 과다노출 징계 “관련 법규 준수할 것” ▶ [w위클리] 윤시윤의 재발견, ‘이웃집 꽃미남’ 통해 연기 스펙트럼 넓혀
▶ [포토] 모델 겸 배우 김은송 '깨물어주고 싶은 그녀의 상큼한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