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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초 언리얼 4 주인공 '엔씨소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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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www.ncsoft.com)는 세계적인 게임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스(대표 박성철, www.epicgameskorea.com)와 14일 차기작 개발을 위한 '언리얼 엔진 4' 사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p> <p>이번 계약은 '언리얼 엔진 4'에 대한 계약으로는 국내 최초로 체결된 것으로 엔씨소프트의 신규 대작 온라인게임 2종에 적용될 예정이다.</p> <p>엔씨소프트는 언리얼 엔진 시리즈의 성능과 장점을 충분히 활용, 구현해 내며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쌓아왔다. 2003년 '언리얼 엔진 2'를 바탕으로 한 '리니지 2'를 출시하며 풀(full) 3D MMORPG(다중접속온라인역할수행게임)의 대중화를 열었고, '언리얼 엔진 3'을 활용하여 2012년 출시된 '블레이드 & 소울'이 '2012 대한민국 게임 대상'의 대상과 그래픽부문 수상을 하는 등 온라인게임 개발의 새로운 방향을 보여주었다.</p> <p>엔씨소프트 최고개발담당임원(CPO, Chief Producing Officer) 배재현 부사장은 ''언리얼 엔진 4'는 전작에 비해 진일보한 효율성과 성능을 가진 엔진으로 개발자들에게 매우 매력적인 도구'라며 '엔씨소프트가 쌓아온 언리얼 엔진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고의 게임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p> <p>에픽게임스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리니지 2'를 봤을 때의 충격이 아직도 선명한데 '블레이드 & 소울'로 엔씨소프트가 다시 한번 우리들을 놀라게 했다'며 '이번 계약을 통해 엔씨소프트가 언리얼 엔진 4의 성능을 대표하는 대표 게임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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