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시분양 업체 중 가장 큰 대지면적, 1416가구 대단지
맘&키즈카페·실내골프클럽 등 3000여㎡ 커뮤니티
롯데건설이 동탄2신도시 A28블록에 ‘동탄롯데캐슬 알바트로스’(조감도)를 이달 말 분양한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9층, 16개동, 총 1416가구의 대규모 단지로 전용면적 101㎡ 976가구, 122㎡ 430가구와 펜트하우스 10가구로 구성된다. 이번 동시분양 참여업체 중 대지면적이 10만 3600여㎡로 가장 넓다.
단지에서 도보로 이용 가능한 거리에 초∙중∙고가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남측에는 골프장(리베라CC)을 접하고 있어 그린 경치를 안방에서 누릴 수 있다. 북측에 인접한 공원 이용이 용이하고 광역환승시설과도 가까운 편이다. 광역버스, BRT 등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기흥과 동탄IC와도 거리가 가까워 서울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KTX동탄역과 GTX 개통 시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동탄롯데캐슬 알바트로스’는 단지 녹지율이 45%에 달한다. ‘골프’를 콘셉트로 4개의 테마가든을 조성해 친환경 주거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마치 물결이 치는 듯한 지형을 만드는 골프장 마운딩 조성 기업을 적용했다. 놀이터와 휴게소가 인접해 있는 ‘멀티유즈파크’와 다양한 종류의 장미를 감상할 수 있는 ‘로즈가든’을 조성한다.
커뮤니티는 3000여㎡ 규모로 조성된다. 휘트니스, 골프, GX, 사우나 등 실내스포츠시설과 돌잔치 등 다양한 행사를 열 수 있는 연회장, 외부 손님을 위한 게스트하우스가 마련된다. 노인들을 위한 ‘실버클럽’과 유아보육 시설인 ‘키즈클럽’도 조성된다. 어린이들이 실내에서 마음껏 놀 수 있는 놀이공간과 부모들이 자녀들을 지켜보며 차 한 잔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휴식공간을 결합한 ’캐슬 맘&키즈 카페’도 선보인다.
내부는 특화한 평면설계로 실내 공간을 차별화했다. 101㎡형 A타입은 거실과 방을 모두 남향으로 배치했으며 거실, 가족실, 침실 벽을 가변형으로 설계해 입주자들이 방 크기를 바꿀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한 롯데건설이 개발한 신 평면인 ‘베타 평면’이 적용된다. ‘베타 평면’은 거실과 침실 3개를 전면 배치한 판상형 4베이 평면에 후면과 측면까지 발코니를 적용하고 3개 면이 개방되는 구조다. 3개 발코니를 모두 확장할 경우 나오는 서비스 면적은 전용 101㎡ 일부 타입에서 50.97㎡, 122㎡ 일부 타입은 57.24㎡에 달한다. 전용면적의 절반 가까운 수준이다. 확장된 곳에는 붙박이장이나 드레스룸 등 특화된 수납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동탄1신도시에서 2번의 성공적인 공급실적을 거둔 경험을 바탕으로 브랜드를 대표하는 차별화된 상품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1899-4321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 정가은, 출장마사지男 집으로 불러서는…파문
▶ 연예계 성스캔들 '술렁'…女배우 누군가 봤더니
▶ 의사에게 성폭행 당한 女 "기억이 잘…"
▶ 女아이돌, 팬미팅 도중 난투극 벌여 '아찔'
▶ 소유진 남편, 700억 매출 이젠 어쩌나? '쇼크'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