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04.67

  • 1.61
  • 0.06%
코스닥

694.39

  • 2.39
  • 0.35%
1/3

[블루칩멤버스]청담러닝, 봄학기 강좌 개강

관련종목

2024-11-29 08:01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l  청담어학원, 교과지식기반 창의성 발현 프로그램 ‘서브젝트러닝’ 신설
    l  April어학원, 최상위 레벨 ‘에이프릴 마스터 클럽’ 강화
    l 표현어학원, 스마트 클래스에서 말하기/쓰기 전략적 훈련… 표현력 강화

    (2013. 02. 12) ESL 교육기업 청담러닝(대표 김영화)의 대표 브랜드인 청담어학원과 April어학원, 표현어학원이 전국 194개 캠퍼스에서 오는 25일(월)을 시작으로 봄학기 강좌를 개강한다.

    초∙중∙고 대상 ‘프리미엄 영어학원’ 청담어학원은 전국 88개 캠퍼스에서 25일(월) 개강을 앞두고 있다.

    이 학원은 역량 계발과 비전 수립을 통해 글로벌 트랙 진학을 실현함으로써 글로벌 경쟁 시대, 자신의 역할을 정립할 수 있는 미래인재 양성을 목표로 역량, 비전, 진학의 세가지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경쟁력을 높여 학부모들 사이에 인기다.

    학원 관계자는 "프로젝트에 대한 토론 및 발표를 통한 비판적 말하기 쓰기 능력 계발은 물론 명작이나 역사적 사건, UN 기조연설문 등 폭넓은 배경지식 바탕의 질문과 토론을 통해 창의성을 계발하고, 비전프로그램은 영문소설 속 주인공 형상화, 유명 저서 분석 등을 통해 개인 스토리 발굴 및 비전을 수립한다" 며 "역량∙비전프로그램을 통해 함양한 글로벌 역량과 자신만의 비전으로 국내외를 아우르는 진학에 전략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진학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 학원은 진학프로그램 중 하나로 교과지식기반 창의인재 양성이라는 교육흐름에 대비하여 ‘서브젝트러닝(Subject Learning)’을 신설해 학부모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학원 관계자는"‘서브젝트러닝’은 교재를 통한 과목별 핵심 지식 습득은 물론 ESL 환경에 맞게 새롭게 구성한 청담어학원만의 우수 컨텐츠를 기반으로 사진, 이미지, 동영상 등의 다양한 미디어 학습 및 토론, 발표 등의 액티비티를 통해 창의성을 발현할 수 있다. 이제 학생들은 교과지식뿐만 아니라 언어적 스킬, 창의성이라는 완벽한 형태로 교과지식기반의 심층면접에도 대비"할 수 있다고 답변했다.

    한편, 7세부터 시작하는 초등전문 프리미엄 영어 April어학원(에이프릴어학원)의 봄학기 개강은 3월 4일(월) 전국 88개 캠퍼스에서 동시 시작된다.

    이 어학원은 창의와 예술을 컨셉으로하는 ‘크리에이티브 러닝(Creative Learning)’ 방법론을 기반으로 언어, 사고, 예술을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학습 전반에 반영하였으며 다양한 주제로 연계된 다독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에이프릴어학원의 관계자는 "한,미,중,일 4개국 초등학교 교육과정의 공통 주제로 프로그램을 구성, 영어 독서 지수인 ‘렉사일 지수’를 기반으로 원서 읽기 및 다양한 독후 활동을 통해 사고력 및 표현력을 계발하는 ‘크리에이티브 리딩(Creative Reading)’,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대본 작성 및 역할극까지 실행하는 ‘창의사고력 프로젝트(Creative Thinking Project)’, 교실 수업과 유기적으로 연계된 온라인 학습으로 구성된다"며 "특히, 스마트보드와 미디어 제작시스템을 갖춘 ‘스마트 클래스’는 학생들의 흥미와 참여도를 높여 수업의 질 향상은 물론 동기부여를 확실하게 끌어올려 준다"고 자신의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최상위 클래스인 ‘April Master Club(에이프릴 마스터 클럽)’은 창의사고력 프로젝트를 통해 창의적 문제 제기 및 해결 능력을 계발하고, 리서치 기반의 프리젠테이션 및 디베이트 능력을 키우며 공인인증시험 대비도 가능하다.

    예비 초등학생을 위한 첫 영어 프로그램인 Rookie(루키)는 멀티미디어와 캐릭터를 활용한 Phonics(파닉스) 과정으로 구성하여 체계적인 실력 향상 요소뿐만 아니라 수업에 대한 흥미 요소까지 갖추었다. 또한 수업시간에 체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결과물을 만들어 학생들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디지털 교재와 스마트 클래스 시스템을 활용하는 말하기∙쓰기 중심의 표현어학원은 전국 18개 캠퍼스에서 25일(월) 개강한다.

    표현어학원은 중∙고등학교 영어교과과정이 실용영어 중심으로 변화하는데 맞춰 준비된 프로그램으로 기존에 문법이나 독해 중심으로 학습하여 말하기∙쓰기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학생들의 말하기∙쓰기 실력을 빠르게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이 학원의 방법론에 대해 표현어학원 관계자는 "첫째, 한국영어교육학회의 인증을 받은 효과적인 말하기∙쓰기 학습법인 TKS(Topic Knowledge System) 학습법과 청크(chunk) 중심의 문장 습득이다. 중∙고 교과서에서 추출한 토픽과 다양한 표현의 습득을 통해 NEAT와 내신/서술형문제를 완벽히 대비할 수 있다. 둘째, 스마트 학습시스템을 구축했다. 학생들은 각자의 태블릿 PC와 연결된 스마트 클래스 시스템 네트워크로 즉각적인 참여와 소통이 가능하며 이는 수업에 대한 집중력을 높여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선생님은 학생 개개인의 수업 이해 정도를 바로 파악할 수 있어 세심한 맞춤지도가 가능하여 수업의 만족도를 높여준다"고 말했다.

    표현어학원 일부 캠퍼스에서는 봄학기 개강을 앞두고 설명회가 예정되어 있으며, 태블릿 PC와 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되고 있다.

    청담러닝 학원사업본부 오명경 상무는 “정부 교육 정책의 변화, 글로벌 창의 인재 요구 강화 등 다양한 대내외적 환경 속에서도 비판적 사고, 비전 수립, 창의적인 생각은 미래를 살아가게 될 우리 아이들이 반드시 갖추어야 할 요소들이다” 라며, “청담러닝은 학습자 역량 단계에 기초한 컨텐츠 및 기존 교재 바탕의 새로운 컨텐츠 계발 등 재창조를 통해 창의인성 교육의 포맷을 정립해 나가겠다” 라고 덧붙였다.

    청담러닝 봄학기 개강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청담러닝 홈페이지(www.chungdahm.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 정가은, 출장마사지男 집으로 불러서는…파문

    ▶ 연예계 성스캔들 '술렁'…女배우 누군가 봤더니

    ▶ 의사에게 성폭행 당한 女 "기억이 잘…"

    ▶ '티아라' 대기실서 나온 '피임약' 실체 알고보니

    ▶ 지나, 가슴성형 아니라더니…'화들짝'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