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 베이글녀라는 말을 듣고 싫어할 여성은 그리 많지 않다. 아름다운 몸매는 예쁜 얼굴만큼이나 자랑거리가 된다. 과거 가리기에 급급했던 가슴은 이제는 여성스러움과 관능미의 상징, 자신감과 당당함의 표현으로 인식되고 있다. 몸매가 드러나는 타이트한 옷, 가슴라인이 은근히 노출되는 옷을 선호하는 여성도 많아졌으며 가슴성형도 점차 대중화 되고 있다.
보형물 발전, 자연스럽고 부담 적어~우리나라에서는 대체로 아담한 정도의 가슴을 좋아했지만 최근에는 풍만하다고 느껴질 정도의 가슴을 선호하는 추세다. 과거에 비해 가슴에 들어가는 보형물이 점점 커지고 있는 것. 다만, 무조건 큰 가슴을 원하기 보다는 너무 부자연스럽지 않은 정도의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과거 가슴성형에 주로 사용되는 보형물은 실리콘 백. 최근에는 코젤(코히시브젤)을 많이 사용한다. 코젤은 촉감이 가슴조직과 비슷하게 부드럽고 자연스럽다. 지방과 유선조직이 적은 한국 여성의 체형에도 적합하다. 가슴수술 후 딱딱해지는 구형구축 부작용이 적다는 장점도 있다.
수술은 대개 겨드랑이나 유륜 절개로 이루어지며 배꼽을 통한 가슴성형은 불가능하다. 백을 먼저 삽입하고 관을 통해 식염수를 주입하는 식염수백과는 달리 완성된 보형물을 넣어야 하기 때문. 주름선 등 눈에 띄지 않는 선을 따라 절개하므로 수술자국은 거의 눈에 띄지 않는다.
가슴성형 부작용, 구형구축 예방가슴성형은 수술 후 만족도가 높은 만큼 부작용에 대한 부담도 크다. 대표적인 부작용은 구형구축. 몸이 보형물을 이물질로 인식하면서 피막이 형성되고 딱딱해지는 현상을 말한다. 원인은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으나, 과도한 출혈이나 감염, 보형물의 재질, 주변조직 손상, 환자 개개인의 체질 등이 원인으로 꼽힌다.
코젤 보형물 중 표면이 거친 텍스쳐 타입(texture type)은 구형구축의 위험이 적지만 표면이 부드러운 스무스 타입(smooth type)이나 식염수백은 예방이 필요하다. 수술 후 수개월 간 마사지 관리를 하면 구형구축 부작용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물방울 보형물, 자연스러움이 장점 최근에는 수술 후 모양이 가장 자연스럽다는 ‘물방울 가슴성형’이 주목을 받고 있다. 물방울 가슴성형은 일반적인 원형 보형물이 아닌, 위는 얇고 아래로 갈수록 풍만해지는 물방울 모양의 보형물을 사용한다. 실제 가슴의 모양과 가장 비슷하고 움직임도 자연스럽다는 것이 장점이다. 가슴이 많이 작은 경우, 피부가 얇은 경우, 유두와 유두 밑 선 간의 거리가 짧은 경우 등에 특히 적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레알성형외과 김수신 대표원장은 “가슴성형은 원하는 여성도 많지만 절개나 통증, 수술 후 관리 등을 부담스러워 하는 여성들도 많다”며 “보형물의 발달로 수술, 관리에 대한 부담은 많이 가벼워졌지만 꼼꼼히 살피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세뱃돈 적정 수준, 주는사람 받는사람 ‘따로따로’
▶ 20살 여자 미라 얼굴 복원, 현대인과 별반 차이 없는 모습 ‘신기해’
▶ 한국인만 20초? 공중화장실 속 오타 안내문구 ‘황당’
▶ 비행기인 척하는 UFO, 외계인 신분 숨기기 위한 위장술?
▶ [포토] 새 월화드라마 ‘광고천재 이태백’청춘을 광고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