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34.34

  • 33.10
  • 1.32%
코스닥

696.83

  • 19.82
  • 2.93%
1/3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WABAR, 세계 각국 200여 맥주 판매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세계 각국 200여종의 맥주를 판매하고 있는 맥주전문점 ‘와바’는 주당들에게 각자의 취향대로 맥주를 골라 마실 수 있는 편안한 공간을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각양각색의 맥주를 파는 것은 물론 눈 내리는 스노바, 직접 맥주병을 꺼내 마시는 아이스바, 카지노바, 양주바 등 색다른 인테리어로 재미를 준 점도 독특하다.

와바는 단순히 술을 마시는 공간이 아니라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공간으로 꾸미는 데 중점을 뒀다. 자신만의 특별한 맥주를 마시면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배려한 것이다.

2001년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한 와바는 현재 280여개의 직영 및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주류 프랜차이즈 기업으로는 최초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전국 와바 매장 중 70%는 출점 지역 인근 동일 업태 매장 중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2004년부터는 공동창업 방식을 도입해 현재까지 안정적으로 안착시켰다는 평가를 받는다.

중국에도 진출했다. 현재 중국에 6개 매장을 운영 중인데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세계맥주전문점’으로 자리매김했다.

2011년에는 싱가포르에 K팝을 접목시킨 새로운 와바 매장을 열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 밖에도 인도네시아, 몽골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 소유진 남편, 연대 나왔는데 17억 빚 떠안고…

▶ '개콘' 김대희, 족발집 '몰빵' 한달 챙기는 돈이

▶ 박신양이 자랑한 '7천만원대' 신혼집 보니

▶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대반전

▶ 완벽 미모女 "남편이 시도 때도 없이…"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