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742.14

  • 17.52
  • 0.64%
코스닥

847.08

  • 7.98
  • 0.93%
1/3

라인 팝, 2개월만에 전세계 2000만 다운로드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라인 팝, 2개월만에 전세계 2000만 다운로드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p>NHN Japan이 지난해 11월 19일 '라인 게임(LINE GAME)'을 통해 출시한 퍼즐게임 '라인 팝: LINE POP'이 공개 58일만인 1월 16일, 전세계 2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음을 전했다. '라인 팝: LINE POP'은 서비스 시작 12일만에 1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바 있다.

'라인 팝: LINE POP'에 이어 지난해 12월 22일에 출시한 '라인 버블: LINE BUBBLE'도 서비스 시작 28일만인 1월 19일에 1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다운로드를 모두 합한 수치다.</p> <p>'라인 팝: LINE POP'과 '라인 버블: LINE BUBBLE'은 모두 NHN Japan이 자체 개발한 타이틀로 '라인(LINE)'의 인기 캐릭터인 '브라운(Brown)', '코니(Cony)', '문(Moon)' 등이 블록으로 등장, 같은 모양의 블록을 1분 동안 맞춰 점수를 획득하는 '타임어택(Time Attack)' 방식의 게임이다. 최고 점수를 기준으로 '라인' 친구들과 순위를 비교하거나, 친구를 초대하여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라인 연동 시스템'을 모두 적용하였다.

지난해 7월 '라인(LINE)'에 탑재되어 글로벌 시장에 첫 진출한 '라인 버즐: LINE Birzzle'이 출시 97일만에 1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데 이어 '라인 팝: LINE POP'과 '라인 버블: LINE BUBBLE' 모두 1천만 다운로드 고지를 돌파함으로써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라인(LINE)'의 영향력이 확대되고 있음을 다시 한번 입증하고 있다.

현재 NHN Japan은 '라인(LINE)'을 통해 총 12종의 게임 타이틀을 서비스 하고 있으며,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의 수치를 모두 합쳐 7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p>

7600만회원 '라인'에 라인팝 등 4종게임 출격
NHN재팬 '라인팝',하루만에 300만 다운로드
라인 팝, 출시 12일만에 1000만 다운로드 돌파
NHN '피쉬 아일랜드', 카톡게임 빼니 1등!
라인, 글로벌 시장에 3종 게임 추가 출시

실시간 관련뉴스